시선뉴스=양원민 기자ㅣ최근 어느 매체를 봐도 이 사람이 안 나오는 곳이 없다. 특수부대 출신다운 강철 체력에 날카로운 선의 얼굴과 트레이드 마크가 된 머리 스타일까지. 바로 방송인 겸 유튜버 ‘덱스’(본명 김진영)다.

덱스[덱스 인스타그램]
덱스[덱스 인스타그램]

덱스는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제작한 웹 예능 ‘가짜사나이’ 시즌2에 교관으로 등장하며 처음으로 대중 앞에 섰다. 특수부대 UDT 출신인 그는 혹독했던 군 경험을 살려 훈련생들을 교육하고 군기를 잡는 등 악마 같은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각인됐다.

그의 주가가 치솟은 건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 시즌2에 출연하면서부터다. 기존의 출연자들이 먼저 함께 지내는 도중 나중에 투입되어 출연자들을 긴장시키는 ‘메기남’ 역할을 맡았는데, 남성 출연자 중 가장 마초 같은 모습으로 여성 출연자들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사로잡았다. 이후 웹 예능 ‘피의 게임’ 시즌2에서 전 농구선수 하승진과 몸싸움하는 남자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각종 유튜브 채널에 게스트로 등장하는 등 한동안 유튜브 생태계는 ‘덱스’로 떠들썩했다. 그렇게 각종 매체로 입지를 다진 그는 <솔로지옥> 시즌3의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다.

덱스의 냉터뷰 '사나' 편[유튜브 채널 '일일칠-117' 캡쳐]
덱스의 냉터뷰 '사나' 편[유튜브 채널 '일일칠-117' 캡쳐]

덱스는 유튜버로서 구독자 80만명이 넘는 개인 채널 ‘덱스101’도 운영하고 있다. 다만 영상을 자주 업로드하고 있지는 않다. 대신 유튜브 채널 ‘일일칠-117’에서 ‘덱스의 냉터뷰’라는 코너 MC를 맡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게스트의 냉장고를 구경하고 함께 요리해 먹으며 대화를 나누는 프로그램인데, 영상 대부분이 조회수 100만은 거뜬히 넘었고, 최고 조회수로는 트와이스의 사나가 나온 편이 무려 800만이 넘는다.

태계일주 멤버[덱스 인스타그램]
태계일주 멤버[덱스 인스타그램]

덱스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태계일주) 시리즈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시즌2 ‘인도’ 편에 합류해 웹툰 작가이자 방송인인 ‘기안84’와 유튜버이자 방송인인 ‘빠니보틀’과 함께 여행했다. 이들은 모두 투박한 성격으로 환상의 여행 궁합을 보여주며 인도의 빨래터를 체험하고, 며칠씩이나 이어지는 결혼식에 참석하는 등 인도인들에게 융화되어 현지 문화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줬다. 덱스는 그러면서도 잘생긴 얼굴과 <솔로지옥>에 따른 인지도에 현지인에게도 인기가 많았는데, 기안84가 질투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다.

태계일주 시즌3에서는 마다가스카르를 여행했다. 배를 짓고 물에 띄우는 진수식과 흥이 가득한 장례식 등을 함께 체험했으며, 태계일주 시즌1에 출연한 배우 이시언까지 합류해 태계일주 형제들이 완전체로 모여 극강의 시너지를 보였다. 또 서로의 생일이 다가오면 음식과 선물로 축하해주고 이에 감동해 눈물을 흘리는 모습 등은 서로를 진심으로 생각하는 마음이 느껴져 시청자들의 마음을 울리기도 했다.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 방송 화면[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예능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 방송 화면[MB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러한 활약들로 태계일주는 MBC 올해의 예능프로그램상을 받았고, 덱스는 함께 출연한 기안84, 빠니보틀과 함께 베스트 커플상도 받았다. 또 MBC에서 떠오르는 예능 샛별인 아나운서 김대호와 함께 신인상을 수상하는 영광도 안으며 완전한 방송인으로서 자리 잡았다.

'솔로지옥' 시즌3 MC로 합류한 덱스[연합뉴스 제공]
'솔로지옥' 시즌3 MC로 합류한 덱스[연합뉴스 제공]

한편, 덱스는 최근 STUDIO X+U가 선보이는 공포 미스터리 옴니버스 시리즈 <타로>에 출연소식을 알리며 배우로서의 첫 발걸음을 알렸다. <타로>는 한순간의 선택으로 뒤틀린 타로카드 저주에 갇히는 미스터리 시리즈로 덱스는 7개의 에피소드 중 ‘버려주세요’ 편에 출연한다. 또 웹툰 원작 드라마 <아이쇼핑>도 촬영하고 있다. <아이쇼핑>은 버려진 입양아의 생존과 복수를 그린 액션 스릴러로, 주인공의 최측근 수하이자 비밀 조직의 실질적인 운영을 담당하는 정현 역을 맡았다.

솔직하면서도 예의 바르고, 당당하면서도 겸손하며 외적인 부분까지 타고난 덱스. 예쁘게 생긴 남자가 대다수인 방송가 사람들 사이에서 피어난 상남자 스타일로 여러 곳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수상과 함께 감사를 표하며 주변 사람에게 베푸는 모습까지 보인 그는 앞으로도 많은 장르와 매체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