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위원장 오균)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하 예방치유원)은 경찰청, 서울시교육청, 프로축구연맹과 협업하여 “청소년 도박문제 SOS“홍보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예방치유원에서는 2024년 3월 신학기 개학에 맞춰 경찰청 홈페이지와 청소년 유스폴넷 누리집(theyouthacademy.police.go.kr)에 ‘청소년 도박문제 SOS 배너’를 게시하고, 서울시교육청과 공동으로 서울시내 약 1,300개 학교(초․중․고) 누리집과 온라인에서 학생, 학부모들에게 널리 알려진 ‘e알리미’(스마트 가정통신문)를 통해 도박
사랑의 열매와 함께한 캠페인 ‘저스트 미라클’ 엠버서더에 위촉된 휘브(WHIB)는 기부문화 확산 프로젝트 캠페인 ‘JUST MIRACLE’의 엠버서더로 위촉되어 위촉식에 참석하였으며 사랑의 열매가 함께한 기부문화 확산 프로젝트 ‘저스트 미라클’의 엠버서더로 임명되었다.휘브(WHIB)는 작년 하반기 데뷔 앨범 ‘Cut-Out’을 통해 5세대 K-POP 시장에 휘브만의 컬러를 확실히 보여주며 다음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JUST MIRACLE’ 캠페인은 스타의 재능기부 참여로 이루어지며 셀럽과 함께 제작된 굿즈 등의 수익금을 기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30 기혼남녀를 대상으로 ‘상견례’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상견례에 가장 중요한 사항은 장소 선정이며, 결혼식 전 3개월~6개월 사이가 상견례를 진행하기 적절한 시점인 것으로 조사됐다.기혼남녀는 상견례를 하는 이유가 ‘결혼 전 가족 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서’(51.6%)라고 답했다. ‘양가 가족에게 결혼을 승인받기 위해’(18.8%), ‘서로의 가족을 탐색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12.4%), ‘형식적으로’(11.2%)라는 의견도 있었다.기혼자가 꼽은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최근 2년 이내 결혼한 신혼부부 1,000명(남 500명, 여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혼비용 보고서’를 발표했다.신혼부부 총 결혼비용은 2억 9,748만원이었다. 각 항목은 ▲주택 2억 4,299만원 ▲혼수 1,564만원 ▲예식홀 1,283만원 ▲예단 758만원 ▲신혼여행 725만원 ▲예물 673만원 ▲웨딩패키지(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 360만원 ▲이바지 86만원으로 구성됐다.신혼집 마련 비용은 전국 평균 약 2억 4,299만원으로 전년 2억 7,977만원보다 약 3,000만원 감소
스크린골프 브랜드 ‘더스윙제트’ 론칭을 진행한 더스윙골프가 후원하고 있는 김재희 프로의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첫 우승 축하 소식을 전했다.김재희는 2024시즌 KLPGA 투어의 개막전에서 첫 우승을 안았다. 10일 싱가포르 타나메라 컨트리클럽에서 열린 KLPGA투어 시즌 개막전 한화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김재희는 최종합계 17언더파 271타를 기록하며 2위 방신실을 1타 차로 따돌렸다.김재희는 이번 우승이 정규투어 91번째 대회만에 나온 것이어서 더욱 값진 것이기도 하다. 김재희가 이번에 받는 우승 상금은 19만
Apple 공식 인증 리셀러인 LG전자 베스트샵이 iPhone, iPad, Apple Watch 등 Apple 제품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입학 시즌을 맞아 3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LG전자 베스트샵은 △iPhone 자급제 최대 26만 △iPad 자급제 최대 30만 △Apple Watch(GPS) 최대 15만 △LG전자 주요 가전제품 동시 구매 시 5만 상품권을 증정하며, 해당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Apple Care+ 10% 할인 △Apple 정품 어댑터 10% 할인 △iPhon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직장인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직장인 연애’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응답자 과반(51.7%)이 직장인이 된 후 연애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근거로는 ‘이성을 만날 방법이 없어서(48.4%)’를 가장 많이 선택했으며, 뒤이어 ‘시간이 부족해서(24.5%)’, ‘직장 스트레스가 심해서(9.7%)’, ‘이전보다 조건을 많이 따져서(9.7%)’ 등의 사유로 인해 이성 교제에 어려움을 겪었다고 답했다.직장인이 된 후 연애 경험이 있는 이들(72.0%)은 주
플로리다 시트러스 협회는 급격한 일교차와 같은 건강에 주의가 필요한 봄철 환절기에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플로리다 자몽을 맛있고 새로운 방법으로 즐길 수 있도록 협회 홈페이지와 SNS에서 소개하고 있다.플로리다 자몽은 비타민C가 풍부해 하루에 한 개만 먹어도 일일 섭취 권장량(60mg)의100 퍼센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게다가 다른 과일에 비해 낮은 칼로리(100g당 30kcal)를 가지고 있다.플로리다 시트러스협회 관계자는 “플로리다 자몽은 과즙이 풍부해 운동 후 부족한 수분을 보충해 주는데 좋은 과일이다. 얇은 껍질을 벗겨 그
최근 건강을 의미하는 '헬시(healthy)'와 즐거움을 뜻하는 '레저(pleasure)'의 합성어인 ‘헬시 플레저’가 트렌드로 성장함에 따라 논알콜 맥주맛 음료 시장이 점차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건강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 논알콜 음료는 매력적인 선택지로 손꼽을 수 있다. 논알콜 맥주맛 음료는 알콜을 함유하지 않으면서도 맥주의 진한 맛과 풍미, 맥주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그대로 즐길 수 있어 술은 즐기고 싶지만 알콜 섭취를 제한해야 하거나, 음주를 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안전하고 건강한 대안이 될 수 있는 음료다.실제로
안국건강에서 아무런 첨가물을 담지 않고, 유당 트러블 없는 식물성 단백질로 만든 식사 대용 단백질 쉐이크 ‘오가닉 씨드루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오가닉 씨드루틴’의 식물성 단백질은 4종으로, 유기농 구운 호박씨, 유기농 아마씨, 유기농 해바라기씨 및 프락토올리고당 등이다.”라며 “이는 모두 160년 전통 SEED 제조사 샤크뮐레의 원료를 사용했다”고 말했다.이어 “사크뮐레는 189년 설립된 유서 깊은 씨드(SEED) 제조사이다. 오스트리아 지역의 물을 이용하여 수력과 태양력을 사용하는 전통 제조방식을 유지하고 있고, 자
노슈가애디드가 자사 제품인 ‘ABCD 주스’를 오는 3월 8일에 리뉴얼 출시한다고 밝혔다.관계자는 “노슈가애디드 ABCD 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 용과를 모아 효소를 넣어 발효시킨 클렌즈 주스로 기존 ABC 주스에 D, 레드용과를 넣은 제품이다”라고 소개했다.이어 “이번에 리뉴얼 출시하는 노슈가애디드 ABCD 주스는 이러한 의견을 반영해 적용과를 3% 증가시키고, 비트를 3% 감소해 맛을 보완했다. 특히 레드 용과는 비트보다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고, 일반 용과보다 높은 당도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또한 “효소발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이사장 최미순, 사업단장 최공집)은 2024년 지정스포츠클럽 공모사업에서 전문선수반(야구, 축구), 특화프로그램 태권도(수준별 및 전문선수육성), 배드민턴(다세대연계프로그램), 댄스(유아프로그램) 총 5개 사업에 선정 총 1억5천5백만원을 지원받는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은 전문 선수반(야구, 축구) 프로그램을 통해 생활체육과 엘리트 통합에 따른 새로운 선수육성 구축 및 스포츠클럽 중심의 선수육성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공부하는 운동선수 육성뿐만 아니라 인적자원의
한국콘텐츠진흥원의 과제 지원을 받아 제작 중인 ‘메타한옥 : 북촌’ 플랫폼(이하 메타한옥)이 올 상반기 오픈 예정이다.웹3.0과 메타버스(Metaverse) 분야 디지털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이트라이브’와 함께 영국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대학의 XR분야의 석좌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국제 실감형기술혁신협회 (IAITI) 회장인 티모시 정(Timothy Jung) 교수가 이 프로젝트에 함께 하고 있다.티모시 정 교수는 메타한옥을 해외 메타버스 전문가들에게 소개하고 글로벌 문화 플랫폼 형태로 발전시키는 자문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티모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 박수경)가 성인(만 19세 이상)이 된 이후 연애 경험이 있는 미혼남녀들을 대상으로 ‘연애 횟수’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응답자들의 평균 연애 횟수는 ‘3회 이상~ 5회 미만(36.0%)’이 가장 많았으며 과반(58.4%)이 연인의 연애 횟수는 중요하지 않다는 반응을 보였다.연인의 연애 횟수가 중요하지 않다고 답한 이들은 ‘만남의 상대가 누구인지가 더 중요해서(37.0%)’에 가장 많은 응답률을 보였으며, 이어 ‘과거의 경험일 뿐이라고 생각해서(29.8%)’, ‘각각의 장단점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한국 디저트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1월 한달 기준 전년 동기 대비 3배(212%)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관계자는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은 비요뜨, 약과, 젤리 등이다. 큐텐재팬에서 1월 1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기준으로 한국 디저트 판매 랭킹을 조사한 결과 1, 3, 5위에 비요뜨 관련 제품이 올랐고, 2, 4위에는 약과 제품이 올랐다. 젤리, 호떡 등 한국의 특색 있는 디저트들도 인기를 얻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지학사(대표 권준구)는 직원들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지학사생활’에서 ‘교과서의 삶’ 강아지 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관계자는 “지학사생활은 ’교과서 맛집 직원들의 귀염뽀짝한 일상을 소개한다’라는 콘셉트로 지학사 직원들의 일상생활을 공유하는 채널이며, 지학사 공식 유튜브 채널과 별도로 운영 중이다.”라며 “일곱 번째 에피소드인 강아지 편에는 지학사 콘텐츠사업본부 디자인센터 홍윤환 대리가 출연했다”고 전했다.이어 “친구와 함께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을 갔다가 강아지를 입양하게 되었다는 그는, 강아지의
메고지고 떡창고는 다양한 우리 전통 간식을 ‘1,000원 균일가’로 판매한다고 밝혔다.관계자는 “메고지고 떡창고의 주요 ‘1,000원 균일가’ 상품으로는 △옛날 방식으로 구운 바나나 과자인 ‘벗겨바나나 과자’ △직접 만든 두부가 40% 함유된 ‘두부과자’ △호두와 찹쌀떡이 들어간 ‘찹쌀모나카’ △부드러운 식감의 ‘인절미스낵’ △현미를 기름 없이 구운 ‘현미 쌀과자’ 등이 있다”고 설명했다.이어 “이외에도 ‘뻥이랑’, ‘똘뱅이’, ‘옛날꽈배기’, ‘옥돌콘’ 등 다양한 전통 과자를 균일가로 판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주)라이스파이 관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결혼식 참석과 관련해, 설문조사를 통해 미혼남녀(25~39세, 각 250명)의 솔직한 생각을 들어봤다고 밝혔다. (오픈서베이 시행, 신뢰수준 80%, 표본오차 ±2.87%P)관계자는 “먼저 ‘참석이 가장 고민되는 결혼식’을 묻자, ‘오랜만에 연락이 온 동창의 결혼식’이 37.4%로 가장 많은 공감을 얻었다. 다음 ‘거리가 먼 타 지역에서 진행하는 결혼식(33.8%)’이었고, ‘직장 타 부서 동료의 결혼식(14.2%)’, ‘이전 직장 동료의 결혼식(9.8%)’, ‘애인의 형제∙자매의 결혼식(4.2%)’, ‘기타(0
르꼬끄 스포르티브(이하 르꼬끄)가 테니스 코칭 프로그램인 ‘르 코트 클럽(LCC)’의 5기 크루를 모집한다고 전했다.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재밌게 테니스를 배우고 크루들과 함께 운동하는 즐거움을 나눌 수 있는 ‘르 코트 클럽’은 르꼬끄가 2022년부터 운영 중인 테니스 코칭 프로그램이다. 테니스의 기본기부터 컨트롤을 향상시키는 테크닉과 경기 전술 등 각 크루원들의 레벨과 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레슨이 제공될 뿐만 아니라, 하나의 테니스 크루가 되어가는 크루십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고 소개했다.또한 “크루들과 함께 운동하
결혼정보회사 듀오(대표이사 박수경)가 2030 기혼남녀를 대상으로 ‘결혼 후 각방’ 관련 설문조사를 실시했다.결혼정보업체 듀오 조사 결과, 기혼남녀는 결혼 후 각방 사용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보였다. 부부가 각방을 쓰는 것에 대해 ‘부정’ 40%(남 43.2%, 여 36.8%), ‘보통’ 30.6%(남 29.6%, 여 31.6%), ‘긍정’ 29.4%(남 27.2%, 여 31.6%) 순으로 답했다. 각방 사용에 부정적인 응답은 남성이 여성보다 6.4%p 높았다.부부 간 각방 사용에 긍정적인 이들은 그 이유로 ‘숙면이 가능할 것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