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 대통령 신년대담 
윤석열 대통령은 7일 밤 방영된 KBS 1TV ‘특별 대담 대통령실을 가다’에서 정국 현안과 향후 국정 운영 방향 등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날 대담은 지난 4일 사전 녹화 이후 편집을 거쳐 94분간 방송됐는데, 윤 대통령이 직접 이전한 대통령 집무실 처음으로 공개하고, 대통령실 내부 곳곳으로 취재진을 안내하며 자세히 설명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89)

2. 아시안컵 패배 
한국 축구가 ‘아시안컵 징크스’를 카타르에서도 깨지 못했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7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아흐마드 빈 알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르단과의 2023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준결승전에서 0-2로 져 탈락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16)

3. 설연휴 정보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2분 주요뉴스. 설연휴 정보들을 살펴보았다. 설 연휴 민생안전 만전, 물가관리·재난안전 상황실 운영 및 소방서 설 연휴기간 특별경계근무 돌입. 아이돌봄서비스, 귀성 및 귀경실 운전 정보 등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809)

4. ‘의대’ 입학 정원 증원
의사 수 부족이 지역·필수 의료의 붕괴로 이어지는 등 우려가 커지자, 정부가 내년 대학입시부터 의과대학 입학 정원을 2천명 늘리기로 했다. 이처럼 27년 만에 이뤄지는 의대 증원을 두고 의사단체들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의대’ 입학 정원 증원, 의사단체 ‘반발’ 정부 ‘강경’>에 관해 팩트와 함께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57)

5. 주호민 아들 아동학대 사건 
특수교사가 자기 아들을 정서적으로 학대했다고 신고하며 논란에 휩싸였던 웹툰 작가 주호민 씨가 지난 1일 방송을 통해 그간의 심정을 털어놨다. 일련의 사건 동안 크고 작은 논란도 끊이지 않았는데, 이날 특수교사 A씨에 대한 판결도 내려졌다. 2024년 2월 5일 가장 뜨거운 이슈인 <‘주호민 아들 아동학대’ 특수교사 유죄 판결...타임라인별 정리>에 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640)

6. 설 맞이 개봉 영화들 
값진 ‘푸른용의 해’가 시작됐다. 음력 1월 1일 설 명절을 앞두고 분주한 준비의 움직임이 보인다. 2024년도 설 극장가는 어떤 분주한 개봉 예정 영화들이 우리를 찾아올까. 설 연휴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찾아오는 개봉 예정 영화를 살펴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605)

7. 설 연휴 ‘운전’ 정보
설 연휴 운전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다. 한국교통연구원의 조사 결과 이번 설 연휴 대책 기간(8일~12일) 동안 총 2천852만 명, 하루 평균 570만 명이 전국에서 이동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동 시 대부분은 승용차를 이용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설 당일인 10일 가장 많은 인원인 663만 명이 움직일 전망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06)

8. 박근혜 북콘서트
박근혜 전 대통령이 5일 대구에서 자신의 회고록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박 전 대통령이 간담회 성격의 자리에 나서는 것은 지난 2017년 탄핵 사태로 구속된 후 처음이다. 오후 2시 대구 수성구의 한 호텔에서 열리는 ‘박근혜 회고록’ 북콘서트에서는 박 전 대통령이 직접 참석해 회고록에 대한 소개와 탄핵 사태 등 전직 대통령으로서의 소회를 밝힐 예정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607)

9. 번아웃 증후군 
“열심히 한곳을 바라보며 달려오다, 문득 ‘내가 소모되는 것’같은 느낌을 받은 적 있나요?” 현대인에게 흔히 나타나는 증상 ‘번아웃 증후군’. ‘열심히’도 중요하지만, 방향을 잃고 마치 내가 사라지는 듯한 ‘번아웃 증후군’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번아웃(burn out) 증후군은 누구보다 열심히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갑자기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고 삶의 목표와 의미를 잃는 현상을 말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08)

10. 난류 현상 
일상에서 이리저리 치이던 일들을 잠시 잊게 해주는 여행. 공항에서 항공편을 기다리는 여행객들은 대부분 들뜬 마음을 품는다. 그런데 일부 비행공포증을 가진 사람들은 비행 전부터 착륙 때까지 불안감을 떨치기 위해 노력한다. 안타깝게도 이들의 두려움은 비행기가 크게 흔들릴 때 극대화된다. 비행에 큰 영향을 미치는 ‘난류’에 대해 알아보았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705)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