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재명 
부산 방문 도중 목 부위를 흉기로 습격당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3일 서울대병원 에서 회복 치료받고 있다. 이 대표는 전날 내경정맥 손상을 입어 부산대병원에서 응급 치료를 받고 서울대병원으로 이송돼 2시간가량 혈전 제거를 포함한 혈관 재건술 등의 수술을 받았다.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과 그 여파>에 대해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364)

2. 한동훈 광주행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3일 대한노인회를 찾아 민 경우 전 비대위원의 ‘노인 비하’ 발언 논란에 거듭 사과한데 이어, 지난 4일 취임 후 처음으로 광주를 찾아 5·18 민주묘지 등을 방문했다. 인재영입위원장을 직접 맡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한동훈 위원장은 다음 주에도 의미 있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394)

3. 일본 지진
2024년 새해부터 일본 이시카와현 노토(能登)반도에 최대 규모 7.6의 강진과 8시간가량 수십 차례의 여진까지 이어져 최소 30명이 사망했다. 또 가옥이 무너졌다는 신고가 잇따랐고, 각지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며 3만이 넘는 가구에 전기 공급까지 끊겨 피해가 추가로 파악될 가능성이 크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319)

4. 2024 부동산 
최근 중국의 부동산 침체는 수년 동안 지속될 것이며, 중국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 부족으로 이 부문의 거래 가뭄이 곧 끝날 것 같지 않다는 평가가 나왔다. 2024년 신년이 되고, 전문가들이 올해의 흐름을 예측하기 시작한 것이다. 우리나라의 2024 부동산의 경우 어떤 전망이 나오고 있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4950)

5. 한동훈 대구 방문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2일 대구를 방문했다. 한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후 지도부와 함께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국민의힘 대구·경북(TK) 신년인사회에 참석했다. 대구는 ‘보수의 심장’으로 불리며 한 비대위원장의 취임 이후 첫 대구행이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275)

6. 신원식 국방장관
신원식 국방부 장관이 지난해 국회의원 시절 SNS에 “독도 영유권 분쟁이 있는 건 사실”이라고 쓴 것으로 밝혀졌다. 신 장관은 작년 3월 23일 페이스북에 올린 ‘국방위 유감, 이재명 대표에게 드리는 5가지 공개 질문’ 글에서 “지금 한일간에 과거사, 독도 영유권 분쟁이 있는 건 사실입니다”라고 주장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329)

7. 장범준 콘서트 전체 취소 
가수 장범준이 지난 1일 게시글을 통해 암표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며 “오늘부터 다음 달 1일까지 열리는 공연의 티켓 예매분을 전부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는 불법 암표가 기승을 부리자 직접 극약 처방에 나선 것이다.
(https://cm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330)

8. 용띠 스타들 
2024년은 ‘푸른 용의 해’다. 육십 간지의 41번째로 푸른색의 ‘갑’과 용을 의미하는 ‘진’이 만난 갑진년이다. 12간지 중 유일한 상상의 동물인 용. 여의주를 입에 물고 하늘을 다스리는 용은 비를 내리게 하는 신물로도 묘사되곤 했다. ‘용띠 스타’는 누가 있을까?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179)

9. 신동엽 
지난달, 방송인 신동엽과 모델 출신 이소라가 한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재회한다는 소식이 크게 화제가 되었다. 한때 연인이었던 두 사람이 23년 만에 만나는 자리였기 때문이다. 가끔 신동엽이 장난스럽게 언급한 적은 있었지만, 이 두 사람이 다시 같이 있는 모습은 아무도 상상하지 못했을 것이다. 매번 전성기를 달리고 있는 신동엽은 누구인가.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208)

10. 공매도 
윤석열 대통령은 4일 정부로부터 새해 첫 업무보고를 받았다. 경기 용인 중소기업인력개발원에서 열린 업무보고에서 윤 대통령은 개인 투자자 피해를 막기 위해 공매도를 한시 금지하고,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를 위해 금융투자소득세 폐지를 결정했다고 모두발언을 통해 설명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393)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