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이재명 “윤 대통령, 부당한 정치개입 중단하고 민생 집중해야”

이재명 대표[연합뉴스 제공]
이재명 대표[연합뉴스 제공]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에게 정치 개입을 중단하고 민생에 집중하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오늘(26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지난해 경제 성장률 1.4%라는 충격적인 수치를 기록했다. 정부가 초부자 특권 감세, 시장방치 식의 대응을 해왔기 때문에 경제 엔진이 작동 불능 지경에 빠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경제가 이 지경인데 집권세력은 총선용 포퓰리즘, 권력다툼 이전투구에 여념이 없다”며 “특히 모든 국정의 중심은 국민이라던 대통령은 국민과 소통하기는커녕 영부인 의혹 은폐, 노골적 당무 개입, 선거 개입에 앞장서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윤 대통령에게 정치 세력 편을 들거나 개입해선 안된다고 강조하며 “대통령에게 부당한 정치 개입, 선거 개입을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정치에서 손을 떼고 민생, 경제 살리기에 집중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 사전예약 121만대...역대급 흥행 예고
삼성전자의 인공지능(AI) 스마트폰 갤럭시 S24 시리즈가 사전예약으로만 120만대 넘게 판매되며 역대급 흥행을 예고했다. 이는 지난해 갤럭시 S23 시리즈의 109만 대를 뛰어넘은 역대 갤럭시 S 시리즈 사전예약 판매 신기록이다.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S24 울트라에 전체 사전예약 판매량의 60%가 집중됐으며, 기본형과 플러스의 판매 비중은 각각 약 19%, 약 21%였다. 색상에선 울트라는 티타늄 블랙, 기본형과 플러스에서는 마블 그레이가 인기가 많았다. 이동통신 3사 사전 예약에서도 갤럭시 S24 시리즈는 높은 인기를 보였는데, KT는 인공지능을 연계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고객들의 관심이 늘었다고 소개했다.

프로축구 수원FC, 국대 출신 공격수 지동원 영입

수원FC 지동원[수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FC 지동원[수원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프로축구 K리그1 수원FC가 국가대표 출신 베테랑 공격수 지동원을 영입했다고 26일 발표했다. 2010년 전남 드래곤즈에서 프로 데뷔한 지동원은 2011-2012시즌 잉글랜드 선덜랜드로 이적한 뒤 독일 아우크스부르크, 마인츠, 다름슈타트, 브라운슈바이크 등을 거치며 약 10년 동안 유럽 무대를 누비다 2021년 FC서울로 이적하며 K리그에 복귀했다. 지동원은 A매치도 55경기를 뛰며 11골을 넣었고, 특히 2011년 아시아축구연맹(AFC) 카타르 아시안컵에서는 4골로 활약하기도 했다. 수원FC는 “유럽 무대와 국가대표에서 많은 경험을 쌓은 지동원이 합류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김은중호’의 정신적인 부분과 경기적인 부분이 모두 한 단계 발전할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