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뉴스]

홍영표, 탈당 선언...“민주가 사라진 가짜 민주당”

홍영표 의원, 민주당 탈당[연합뉴스 제공]
홍영표 의원, 민주당 탈당[연합뉴스 제공]

더불어민주당 비명(비이재명)계 홍영표(4선·인천 부평을) 의원이 6일 공천 결과에 반발하며 탈당을 선언했다. 민주당 공천에서 배제돼 탈당한 현역 의원은 김영주(4선·서울 영등포갑)·이수진(초선·서울 동작을)·박영순(초선·대전 대덕)·설훈(5선·경기 부천을)·이상헌(재선·울산 북구) 의원에 이어 6번째다. 홍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무도한 정권을 심판하고 견제해야 할 막중한 책임이 있는 민주당이 총선 승리보다 반대 세력 제거에 몰두하고 있다”며 “민주당 공천은 ‘정치적 학살’”이라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번 공천은) 어떤 비판도 허용하지 않고 오로지 ‘이재명의 민주당’으로 가겠다는 선전포고”라며 “엉터리 선출직 평가부터 멀쩡한 지역을 이유 없이 전략지역구로 지정하는 등 일관되게 ‘홍영표 퇴출’이 목표였다”고 했다. 이어 “그래서 민주가 사라진 ‘가짜 민주당’을 탈당한다”며 “흩어진 사람들을 모으고 해야 할 과제들을 하나하나 담아 통합의 정치를 바로 세우기 위해 제 사명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바이든·트럼프, 사실상 리턴매치 확정

민주당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오는 11월 미국 대선 재대결이 사실상 확정됐다. 바이든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버지니아와 노스캐롤라이나, 캘리포니아 등 15개주와 미국령 사모아에서 동시에 치러진 민주당 경선에서 사모아를 제외하고 모조리 승리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 역시 공화당 경선을 치룬 15개 주 가운데 버몬트를 제외한 14개주 에서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에 승리했거나, 승리할 것으로 예상됐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 모두 이변없이 첫 중대 관문을 넘어서며 미국 대선은 사실상 일찌감치 본선 국면으로 접어들게 됐다.

‘배드민턴 퀸’ 안세영, 프랑스오픈서 35분 만에 압승하며 16강 진출

안세영[AFP=연합뉴스]
안세영[AFP=연합뉴스]

한국 배드민턴 간판 안세영(22·삼성생명)이 세계배드민턴연맹(BWF) 웙드투어 슈퍼 750 프랑스오픈 16강에 진출했다. 세계랭킹 1위인 안세영은 5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열린 대회 여자 단식 32강전에서 태국의 포른파위 초추웡(세계 16위)을 35분만에 2-0(21-10 21-8)으로 완파했다. 첫 게임부터 분위기를 주도하며 11점 차로 이긴 안세영은 두 번째 게임에서도 큰 위기 없이 흐름을 유지하며 완벽하게 상대를 제압했다. 안세영은 쉬원지(대만)-응우옌 투이린(베트남) 경기의 승자와 16강전에서 격돌한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