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오는 11일 치러지는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사전투표가 오늘(6일) 시작됐다. 강서구는 전국 226개 기초 지방자치단체 중 하나지만, 여야에 있어 이번 선거는 단순한 기초 지자체장 선거 이상의 의미를 담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강서구청장 보궐선거 출발! 기초 지방자치단체장 선출 그 이상의 의미>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386)

2. 서울세계불꽃축제
매년 10월 초 많은 이들의 가슴에 아름다운 추억을 수놓는 서울세계불꽃축제. 올해 서울세계불꽃축제는 10월 7일에 열린다. 인생샷을 건질수도 있고, 가족 혹은 연인과 추억도 쌓을 수 있는 불꽃축제, 미리 알아두고 준비하면 좋은 팁들엔 무엇이 있을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292)

3. 항저우 아시안게임 
지난 9월 23일, 원래 2022년 개최 예정이었던 항저우 아시안게임이 개막했다. 추석 연휴에도 꾸준히 성과를 내 10일 차인 10월 3일 기준 한국은 총 142개의 메달을 얻었다. 연휴가 지나자마자 이슈체크에서는 <추석 연휴 기간 아시안게임 성과...일본과 종합 2위 경쟁>과 관련된 이슈를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284)

4. 명절음식 보관법
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가 지나갔다. 추석에는 송편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들을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로 음식을 가득 준비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차례를 지날 때는 음식이 모자라지 않도록 넉넉하게 차린다. 그러다 보니 연휴 내내 온 가족이 배부르게 먹어도, 음식이 남기 마련이다. 남은 명절 음식, 어떻게 처리하는 게 좋을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203)

5. 후쿠시마 오염수
일본 도쿄전력이 5일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 정부 명칭 ‘처리수’)의 2차 해양 방류를 개시한다. 하루 방류량은 460t가량으로, 도쿄전력은 2차 방류 기간인 이날부터 이달 23일까지 1차 때와 거의 같은 양인 약 7천800t의 오염수를 방류할 예정이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295)

6. 연휴 후 차량 점검 
장거리 주행 후 자동차 점검은 필수다. 첫째, 각종 오일류 점검이다. 장시간 열에 노출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오일 등을 점검해 보고 이상이 있다면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이때 오일의 누유 여부도 살펴보는 것이 좋다. 그 외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371)

7. 노벨문학상 
스웨덴 한림원은 5일(현지시간) “말할 수 없는 것들에게 목소리를 부여한 혁신적인 희곡과 산문을 썼다”며 포세에게 노벨문학상을 수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또 “그의 노르웨이 배경의 특성을 예술적 기교와 섞었으며, 인간의 불안과 양가성을 본질에서부터 드러냈다”고 전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385)

8. 지역별 교통지원 정책 
지난달 14일, 서울시는 청년의 자립과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한 청년생활 지원정책 3종으로 올해 약 18만 명이 혜택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만 19~24세 청년을 대상으로 한 대중교통비 지원,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전세보증금 반환 보증료 지원 등을 가리킨다. 지역별 청년 교통 지원 정책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자.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207)

9. 아침 기온 쌀쌀
목요일인 5일 아침 기온이 뚝 떨어졌다. 고도가 높은 산지의 경우 일최저기온이 영하를 기록한 곳도 있었다. 기상청은 5일 북서쪽에서 차가운 공기가 유입되면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7.6∼16.9도)보다 2∼5도 내렸다고 전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348)

10. 김희원 
“이거 방탄유리야” 원빈 주연의 영화 <아저씨>에서 싸움 잘하는 비주얼 ‘아저씨’만큼이나 돋보이며 오랫동안 기억되는 명대사를 남긴 배우 ‘김희원’. 지난 13일 첫 방영한 디즈니+ ‘한강’에서는 인간미 넘치는 지구대 경위 역할을 맡는 등 OTT와 안방극장을 오가며 활약하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192)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