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재명
27일 백현동 개발 특혜·쌍방울 대북 송금 논란의 정점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구속영장이 기각됐다. 이에 성남시장·경기도지사 시절 이뤄진 비리 행위의 전모를 밝히려던 검찰에 제동이 걸렸고 여야의 치열한 공방이 오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슈체크에서 <이재명 영장 기각...“법원이 개딸에 굴복” vs “사필귀정”>에 대해 살펴보자.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136)

2. 박근혜 
박근혜 전 대통령이 2021년 말 특별사면 된 이후 처음으로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박 전 대통령은 자신의 탄핵에 대해 “주변을 잘 살피지 못해서 맡겨 주신 직분을 끝까지 해내지 못하고 많은 실망과 걱정을 드렸던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https://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132)

3. 추석대비 알아두면 좋은 정보 
추석이 6일의 연휴와 함께 찾아온다. 일반 기업뿐만 아니라, 은행, 가게, 식당 등 많은 곳이 쉰다. 귀성길에 장거리 운전하거나 추석 선물을 사는 등 평소 일상에서 벗어난 여러 이벤트를 맞게 될 텐데 추석 전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들이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996)

4. 권순우 태도 논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한국 테니스 간판 권순우(26·당진시청)가 6개월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남자 단식 경기에서 패하자, 라켓을 부수고, 상대 선수와 악수도 거부했기 때문이다. 권순우는 지난 2월 어깨를 다친 뒤 8월 복귀했지만, 복귀 후 6연패를 당하며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047)

5. 수술실 CCTV 
수술실 내 불법행위를 막기 위해 CCTV 촬영 의무화 등의 개정 의료법이 오늘부터 시행된다. 이에 각 병원은 수술실 내부에 HD급 이상의 영상촬영이 가능한 CCTV를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 또 전신마취나 수면마취 등 의식 없는 환자를 수술할 때, 환자 또는 보호자가 요청에 따라 수술 장면을 촬영해야 하고, 최소 30일 동안 보관해야 한다.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977#reply)

6. 뮤지컬 레베카
10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꾸준하게 관객을 사랑받기 위해서는 얼마나 많은 노력이 필요할까? 올해 한국공연 10주년을 맞은 뮤지컬 ‘레베카’는 그 어려운 것을 해내는 중이다. 올해 ‘10주년 기념 공연’으로 돌아온 레베카는 주요 배역에 새로운 배우들을 합류시켰으며 곳곳 재미요소를 좀 더 어우러질 수 있도록 노력했다. 노래 한 곡으로 모든 것을 끌고 가는 뮤지컬. <레베카>를 알아본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026)

7. 이대호 
수많은 기록을 갈아치우며 은퇴 시즌에도 변함없는 기량을 과시하던 이대호는 지난해 시즌을 마무리하며 성대하게 현역 생활을 마쳤다. 22년의 프로 생활 동안 2,895안타를 기록했으며, 이는 KBO에서 뛴 한국인 선수 중 최다 안타 개수다. 현재 은퇴를 한 그는 KBO리그 프로야구 해설 위원과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새로운 삶을 만들어가고 있는 이대호에 대해 살펴보았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013)

8. 구하라법
‘구하라법’은 가수 고 구하라의 친오빠 구호인 씨가 국민청원을 시작으로 추진한 법안으로, 양육의 의무를 저버린 부모가 사망한 자녀의 유산을 받을 수 없도록 하는 내용을 골자로 하고 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767)

9. 탕후루
‘식후탕’(밥 먹고 탕후루)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났을 만큼 요즘 대세 디저트인 탕후루. 바삭한 식감과 함께 안에 있는 새콤달콤한 과일로 시작해 쫀득하고 고소한 떡, 탕후루를 이용한 빙수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며 그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 갑자기 혜성처럼 떠오른 간식 ‘탕후루’. 탕후루는 어디에서 왔을까?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992)

10. 소행성 ‘베누’ 
소행성 ‘베누’(Bennu)의 흙과 자갈 등의 샘플을 채취한 미국 항공우주국(NASA) 소행성 탐사선 ‘오시리스-렉스’(OSIRIS-REx)의 캡슐이 24일 오전 10시 53분께(미 동부 기준) 지구에 귀환했다.
(https://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0998)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