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김범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사회에서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하기 위해 상담을 기본으로 하여 검정고시나 원하는 분야의 교육 및 기술을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그 직업들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인턴쉽을 지원하고 있다.

이는 매년 학생들이 중도에 자퇴 등 학업을 포기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미래의 건강한 시민이 될 수 있도록 자기의 소질과 특성에 맞는 교육 및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를 떠난 청소년과 부모님, 각 학교 및 여러 기관에 안내 리플렛, 포스터를 배포하고 센터 홈페이지(http://www.zzang1318.or.kr)를 통해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1:1 멘토링을 통해 함께 공부하고, 고민도 나누고, 함께 문화체험을 하면서 건강한 성인의 모습을 모델링 할 수 있도록 돕고, 동아리 활동을 통해서 마음 맞는 친구들과 문화체험, 음악, 댄스, 미술, 공예 등의 활동을 하면서 즐거운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학교에서 나왔을 때 어디서,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등에 관해 정보를 제공하여 주며, 참여하고 싶고 청소년에게 맞는 기관이 있다면 다양한 활동기관에도 연계할 계획이다.

센터를 이용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부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담당자(032-325-3002)에게 문의하면 된다.

 
시사교양 전문미디어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