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재명 성남시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종합편성채널인 TV조선과 MBN에 정정보도를 요청했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TV조선 보도, 무지인가 왜곡인가? 메르스와 싸우기도 힘든데 언론과도 싸워야 합니까?'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 이재명 성남시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종합편성채널인 TV조선과 MBN에 정정보도를 요청했다.(출처/이재명 페이스북)

해당 글에서 이재명 시장은 "아래 페북 글을 보면 성남시가 검사하여 음성 판정이 나온 사람은 환자가 아니라 격리된 가족입니다. 그런데 TV조선은 '검사 대상이 환자'임을 전제로 손쉽게 음성 판정 나올 환자의 신상을 공개했다며 비난하고 있습니다"고 지적했다.

앞서 TV조선은 "이재명 성남시장이 지난 6일 메르스 의심 환자의 직장, 주거지, 자녀의 학교 등 신상에 관한 정보를 공개했다"며 신상 공개한 3명이 모두 '음성' 판정이 나온 것에 대해 "이재명 시장이 너무 성급하게 정보를 공개한 게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이 시장은 "TV조선에게 묻는다"며 "페이스북 글을 읽었는데도 이해를 못 한 건가요? 아니면 일부러 외면하고 조작한 것인가요?"라고 꼬집었다. 이 시장은 또 "어제 MBN은 이재명이 환자 가족의 '동 호수까지 공개했다'고 허위 보도하더군요. 환자의 행동범위에 포함된 아파트 단지까지만 공개한 건 이 페북의 글에 명백하다"며 결백을 주장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