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결혼철 스미싱 1위가 모바일 청첩장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이스트소프트가 4월 한 달간 집계한 스미싱 신고내용을 분석한 결과 결혼 관련 스미싱이 5,275건(37.12%)으로 1위를 차지했다.

그다음으로는 ▲여행(0.84%) ▲등기(0.61%) ▲훈련(0.60%) ▲택배(0.54%) 순으로 나타났다. 4월 전체 스미싱 신고 건수는 총 1만 4,209건으로 3월 대비 27.8% 증가했다.

▲ 7일 이스트소프트가 4월 한 달동안 집계한 스미싱 신고내용을 분석한 결과 결혼 관련 스미싱이 1위를 차지했다.(출처/YTN)

스미싱은 문자메시지와 피싱의 합성어로 청첩장이나 무료 쿠폰, 우편물 알림 같은 내용으로 사용자를 유인하는 악성 행위를 말한다. 특정한 페이지로 접속하거나 앱을 내려받도록 유도해 사용자의 개인정보나 소액결제를 유도한다.

한편 모바일 청첩장으로 위장한 스미싱은 결혼하는 대상자의 이름이 없는 경우가 많다. 스미싱 피해를 막으려면 의심되는 URL은 클릭하지 말아야 한다.

또 사용자 스마트폰의 '설정'의 '보안' 메뉴에서 '알 수 없는 소스'를 허용하지 않거나, '알 수 없는 출처' 체크 해제 등을 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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