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출처 : 연합뉴스, 위키피디아, 픽셀스, kbs_songfestival 인스타그램]

시선뉴스=박대명pro, 정혜인 기자ㅣ2024년 3월 13일 시선뉴스에서 전하는 오늘의 주요뉴스입니다. 
 

[사진출처 : 연합뉴스]
[사진출처 : 연합뉴스]

군의관·공보의, 의료 공백 메우고자 본격 진료
군의관과 공중보건의사(공보의)들이 오늘(13일)부터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갔습니다. 이들은 전공의 집단 사직에 따른 의료 공백을 메우고자 상급종합병원에 파견됐습니다. 한편, 어제(12일) 서울대 의대 교수 협의회 비상대책위원회는 의대 증원을 1년 뒤에 결정하고 국민대표와 전공의가 참여하는 대화협의체를 구성하자고 제안했는데요. 이에 대해 대통령실은 “1년 늦추면 피해가 더 막심해질 것”이라며 거부했습니다. 

5천억대 도박사이트 운영조직 검거...중학교 2학년이 총판
두바이에 기반을 두고 중학교 2학년 학생들까지 총판으로 이용해 5천억 원대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조직원들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2018년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각종 도박사이트를 운영한 혐의를 받습니다. 총판이 된 청소년은 주로 중학교 2학년이었으며, 학교에 다니면서 범행에 가담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과 도매가격, 10kg 9만 원 기록...배 15kg는 10만 원대
사과 도매가격이 1년 만에 2배 넘게 뛰어 처음으로 10kg당 9만 원대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함께 배 도매가격도 15kg에 10만 원 선을 넘었습니다. 사과와 배 소매가격은 정부 할인 지원에 최근 상승세가 주춤했지만, 아직 가격이 다시 오를 가능성도 있습니다.

노동부, 공사금액 50억 원 이상 건설현장 ‘현장점검의 날’ 운영
대규모 건설현장에서의 안전사고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아 노동당국이 집중 점검에 나섰습니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오늘(13일) 현장점검의 날을 맞아 공사금액 50억 원 이상 건설현장을 점검한다고 밝혔습니다.

‘전국노래자랑’ 새 진행자 남희석, 어제 진도서 첫 촬영 마쳐
장수 음악 프로그램 ‘전국노래자랑’의 새로운 진행자 남희석이 어제(12일) 전남 진도에서 첫 촬영을 마쳤습니다. KBS에 따르면 남희석은 이날 진도 고군면에서 ‘전국노래자랑’ 무대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무대는 이번 달 31일 방송됩니다.

지난해 세계보건기구(WHO)가 팬데믹 종식을 공식 선언했지만, 아직도 신규 양성자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바이러스가 여전히 변이를 거듭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각종 호흡기 감염병이 환절기에 유행하는 만큼 건강 관리에 주의해야겠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뉴스였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