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韓 갈등’ 이슈가 연일 보도되고 있는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에서 만났다.

최근 대통령실과 여당은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의 '명품 가방 수수' 의혹과 김경율 비대위원의 서울 마포을 출마 가능성에 따른 '사천'(私薦) 논란을 둘러싸고 갈등을 겪었다. 이 과정에서 윤 대통령은 검사 시절부터 최측근이었던 한 위원장을 겨냥해 공천 '부정 입찰'을 언급하며 직접 문제의식을 드러낸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가운데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3일) 오후 대형 화재가 발생한 충남 서천특화시장 현장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비슷한 시간 서천특화시장을 찾은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과 함께 사고 현장을 점검했다.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4.1.23 [연합뉴스 제공]
윤석열 대통령과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충남 서천특화시장 화재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2024.1.23 [연합뉴스 제공]

당초 윤 대통령은 이날 외부 공식 일정이 없었으나, 피해 상황을 보고받고 직접 현장을 돌아보기로 했다고 대통령실 관계자는 전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새벽에도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에게 "가용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화재 진압에 최선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한 위원장 역시 원래 예정된 일정을 조정해 윤 대통령과 비슷한 시간대에 현장에 도착하면서 만남이 이루어졌다.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