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싱가포르가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미국 제약업체 화이자와 독일 바이오엔테크가 공동 개발한 코로나19 백신을 들여왔다.

1.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백신 물량 도착

[사진/싱가포르 보건부 제공, EPA=연합뉴스 제공]

22일 일간 스트레이츠 타임스 및 외신에 따르면 화이자-바이오엔테크 코로나19 백신 1차분을 싣고 현지시간으로 20일 벨기에 브뤼셀을 출발한 싱가포르항공 소속 보잉 747화물기가 전날 밤 창이 공항에 도착했다. 이 백신은 현재 미국과 영국, 캐나다 등의 국가에서 접종을 시작했지만, 아시아에 백신 물량이 도착한 것은 처음이라고 언론은 전했다.

2.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접종 방식

[사진/싱가포르 보건부 제공, EPA=연합뉴스 제공]

이번에 도착한 백신이 어떤 식으로 접종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고 언론은 전했다. 다만 리 총리는 지난주 대국민 담화를 통해 연말부터 백신 접종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백신 접종은 자발적으로 이뤄지지만 나와 다른 정부 관료들은 의료진과 노인, 취약계층에 이어 조기에 백신을 접종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3. 싱가포르 보건 당국의 준비

[사진/Wikimedia]
[사진/Wikimedia]

그동안 싱가포르 정부는 백신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보건 당국은 미국의 다른 제약업체 모더나, 중국의 백신 개발 업체 시노백이 개발한 백신을 포함한 유망한 백신 후보에 대한 선구매 계약을 체결하고 계약금을 조기 지불해 10억달러(약 1조900억원) 규모 이상의 예방 접종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