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정혜인 기자ㅣ오프라인 쇼핑보다 온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다. 집에서 편리하게 물품을 고를 수 있고, 같은 제품을 조금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연령대, 스타일 등 명확한 타겟층을 가진 온라인 쇼핑 플랫폼도 다양해졌다. 그렇다면 요즘 MZ들은 어떤 쇼핑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을까.첫 번째, 무신사를 비롯한 ‘온라인 편집숍’온라인 편집숍 중에서 가장 대중적이라고 할 수 있는 ‘무신사’. 이곳에는 비교적 저렴한 브랜드가 많아 10대~20대 남성 고객이 많다. 2003년에 설립된 무신사는
시선뉴스=심재민 기자 | ‘뼈 빠지게 일해서 번 돈’ 과거에는 이러한 표현이 심심치 않게 사용될 만큼 우리나라의 근로 환경은 열악했다. 한 회사에서 오랫동안 살아남기 위해, 또는 수당을 많이 받기 위해 또는 높은 사람들의 눈에 들어 빠르게 승진하기 위해 반 강제이면서도 반 자발적으로 많은 근로자들은 ‘피 땀 눈물’ 흘려가며 근로해야 했다. 하지만 세상은 달라졌다. ‘워라벨’ ‘퇴근 후 여가’ 등이 중요하게 여겨지면서 삶의 질을 좇아 적당히 하자는 주의가 퍼지기 시작했고, 회사를 위해 뼈를 녹이는 희생과 한 회사에 뼈를 묻겠다는 열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