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소비자들은 헤어숍 외부에 걸린 가격표는 신뢰하지 않는다. 저렴한 가격을 앞세워 표기해 놓고, 시술을 받다보면 이것저것 부가비용이 더해져 결국에는 비싼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인 탓이다. 특히 요금 책정 기준을 모호하게 적은 뒤, 머리 길이에 따라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흔하다. 믿을 수 있는 단골 미용실만 찾게 되는 이유다.

이에 대해 감각살롱의 문주혜 원장을 만나 실무자의 입장을 들어보았다.

Q. 감각살롱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부천 중동에 위치한 감각살롱의 문주혜 원장입니다. 감각살롱의 가치를 ‘정직’으로 내세웁니다. 미용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가격 불만을 해소하고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은 미용실을 운영하기 위해 감각살롱을 오픈했는데요. 그래서 감각살롱에는 기장추가요금이 없습니다. 정직한 제품으로 고 퀄리티의 헤어스타일 완성으로 승부하고 있죠.

감각살롱의 문주혜 원장

Q. 타 업체와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A. 어쩌면 가장 기본적인 것이지만, 시술제품을 속이지 않습니다. 투명한 약제 공개로 소비자의 신뢰도를 상승시킵니다. 이런 부분을 신뢰하는 단골 고객님들의 요청에 의해 점점 저의 처음의 마인드를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4년 이상 잊지 않고 한결같이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서 제가 빨리 오픈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래서 고객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편하게 오실 수 있도록 오픈하게 되었습니다.

'감각살롱' 실내 모습

Q. 문주혜 원장이 노력하는 부분은?

A. 저는 고객들의 정확한 니즈 파악을 위한 노력으로 직접 퍼스널 컬러 과정에 도전하고 수료했습니다. 그래서 컬러가 고민이라면 감각살롱에서 피부색과 잘 어울리는 염색 색깔을 추천받을 수 있죠. 또 감각 있는 디자이너와 함께하는 감각살롱에서는 고객들의 만족을 높이기 위해 디자이너의 컨디션을 최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객응대시간도 탄력적이고 자율적으로 조정하게끔 했는데요. 디자이너들이 받는 스트레스를 관리해야 고객을 대하는 디자이너의 서비스 질도 향상된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밀본, 미엘, 데미, JMW, 그리에이트 등 회사본사교육과 인턴 들을 위한 루트파이브, 피봇포인트 등의 커트교육을 진행합니다. 

Q. 마지막 한 마디

A. 저희 감각살롱은 자연스러운 셋팅과 디지털펌, 매직펌과 함께 애쉬, 코토리베이지 등 트렌디칼라 염색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좋은 제품으로 경력디자이너가 정성스럽게 시술하죠. 저는 전생에도 미용사였다고 얘기합니다. 고객들이 제가 시술한 머리에 만족하실 때 가장 행복하고 보람을 느끼는데요. 많은 유혹을 정직이라는 초심으로 이겨내 좋은 서비스를 한결 같이 유지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