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가 끝나면서 취업과 자기개발을 위해 공모전 대외활동에 참여하는 대학생들이 늘어난다.

공모전 사이트 위비티에 따르면 매년 4월 공모전 정보 이용자에 비하여 5월에 20%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보아 취업 및 자기개발에 대해 집중하는 시기로 나타난다고 전했다.

정보 이용 트렌드에서는 디자인 공모전, 아이디어 마케팅 공모전, 영상 공모전 등이 많은 증가를 보이고 있어 대학생들의 취업이나 전공분야에 대한 전문성과 스펙을 쌓기 위해 참여자가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위비티에서는 많은 관심을 보이는 디자인, 아이디어, 마케팅, 영상 등 각 분야별 추천 공모전을 소개했다.

3rd 삼성 노트북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은 삼성전자에서 주최하는 공모전으로 노트북 마케팅 방안을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5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해양경찰청에서 주최하는 제4회 연안안전 포스터·카드뉴스 공모전은 포스터 디자인, 카드뉴스, 인포그래픽스 등을 공모하는 디자인 공모전으로 대상 수상자에게는 150만원의 상금과 해양수산부장관상이 수여된다.

제 1회 퓨라섹 UCC 공모전은 'Beautiful day'를 주제로 진행하는 영상 공모전으로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제주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2018 제주축제 영상 공모전은 제주도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축제의 영상을 공모하는 공모전으로 대상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제주특별자치도지사상이 수여된다.

공정거래위원회, 한국소비자원이 진행하는 제2회 소비자지향성 개선과제 공모전은 소비자지향적 개선이 필요한 법령 및 제도 개선방안을 제안하는 공모전으로 전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한편 위비티 관계자는 "위비티에서는 600여 가지 이상의 공모전 대외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1:1상담과 공모전 준비에 필요한 벤치마킹, 참고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