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호] 2016년 10월 둘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갤럭시노트7 단종
11일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의 판매와 교환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히고 이어 생산중단을 최종 결정했다며 공식 단종을 했습니다. 그간 갤럭시노트7은 배터리 불량으로 인한 발화로 인해 약 270만대의 제품에 대한 리콜을 진행했지만 새 배터리를 넣은 기기도 잇단 발화문제가 발생해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졌습니다.
(갤럭시노트7 단종...행운의 7인줄 알았는데... [시선만평])

2. 힐러리, 트럼프 2차 TV토론
현지 시각 9일,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후보가 미국 대통령후보 2차 TV토론을 가졌습니다. 이날 토론의 화두는 트럼프 후보의 과거 '음담패설 녹음 파일'이었는데 트럼프 후보는 시종일관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의 스캔들을 언급하며 자신은 말만 했을 뿐 빌 클린턴은 여성을 학대해 성추문으로 탄핵 당했다며 역공했습니다.
(여전히 힐러리의 발목을 잡고 있는 클린턴의 성추문 스캔들 [시선만평])

3.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안전한 날, 안전한 공간의 마지막 24시간을 보존해 매일 같은 시간을 사는 미스 페레그린과 아이들. 평범하지 않은 한 소년이 그 공간 속으로 찾아오며 펼쳐지는 아주 이상한 이야기. 영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입니다.
([무비레시피] 영화 미스 페레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차이가 차별이 아닌 세상 [시선뉴스])

4. 중국 불법 어선 적반하장
지난 7일 중국의 어선이 우리나라 해역에서 불법 조업을 하다 적발돼 우리나라 해경 고속단정과 충돌, 침몰시켰습니다. 이에 우리 정부는 함포 사격 등 강경하게 대응하겠다고 하자 중국에서는 집행권 남용이라며 비난했습니다. 사죄를 해도 모자랄 판에 정말 적반하장이 아닐 수 없네요.
(불법 조업 중국의 ‘적반하장’, 자국민 단속 잘해야 [시선만평])

5. 태풍 차바가 피해가 컸던 이유
불과 하루 남짓한 시간에 엄청난 호우와 강풍으로 7명의 사망자와 3명의 실종자, 그리고 많은 재산 피해를 남긴 제 18호 태풍 ‘차바’. 가을이 되면 늘 오는 태풍이지만 이번 태풍 차바는 유독 그 피해가 컸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카드뉴스] 태풍 차바, 짧은 시간에 왜 그리 피해가 컸을까? [시선뉴스])

6. 차량 기본 공구
자동차를 이용할 때 주로 짐을 넣는 공간으로 이용되는 트렁크. 그런데 트렁크 ‘미지의 공간’에 각종 공구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함께 미지의 공간에 어떠한 공구가 들어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동차의 모든 것] 트렁크에 미지의 공간이? 차량 기본구성품 열어보기 [시선뉴스])

7. 향기 인테리어
잘 쓰지 않는 향수나 샤워코롱, 하지만 버리기에는 왠지 아깝죠. 집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사용하지 않는 향수나 샤워코롱를 가지고 간단하게 디퓨저를 만들 수 있습니다. 향기는 물론 인테리어 효과까지 있는 예쁜 ‘나만의 디퓨저’를 만들어 보도록 합시다. ([T!p Talk] 향기 인테리어, 향수와 샤워코롱으로 디퓨저를? [시선뉴스-팁톡])

8. 버스 하차 할 때 넘어지면 보상은?
버스를 타고 졸다가 하차해야 할 정류장에서 내리기 위해 일어난 기철, 하지만 운전기사는 출발을 해서 기철은 넘어지고...만약 당신이 이런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생활법률] 하차시 버스에서 넘어진 상황, 보상받을 수 있을까? [시선뉴스])

9. 항공사별 특이한 기내식
늘 설레는 여행길, 특히 비행기를 타고 해외로 나가는 여행은 미지의 세계를 향한 발걸음처럼 느껴지죠. 장시간 비행기를 탈 때 ‘기내식’ 만큼 기대되는 것이 있을까요? 여행만큼 설레는 항공사별 특이한 기내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카드뉴스] 한 눈으로 보는, 항공사별 특이한 기내식 [시선뉴스])

10. 휴지심 활용법
화장실에서 요긴하게 쓰이는 두루마리 휴지. 돌돌 말린 휴지를 다 쓰게 되면 숨겨져 있는 휴지심을 발견하게 됩니다. 보통 휴지심은 휴지와 함께 쓰레기통 속으로 버려지지만 생활 속에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함께 알아봅시다.
([T!p Talk] 두루마리 화장지의 마지막 자존심, 휴지심 200% 활용법 [시선뉴스-팁톡])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