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교육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오는 9월 3일 웹툰작가 강풀의 특강을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9월 3일 토요일 한국예술원 본관에서 진행되며, 접수마감은 8월 31일 수요일까지다. 신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스타 멘토링 특강 발밤발밤’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최근 많은 매체에서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영화들이 이미 다수 제작되었으며 전 세계로 국내 웹툰이 수출되고 있다. 이 가운데 웹툰작가 중 많은 작품이 영화화 된 강풀 작가의 이번 멘토링 특강은 웹툰작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이야기로 꾸며질 예정이다.

(사진설명=강풀 웹툰작가 작품)

특강을 진행하는 강풀 작가는 웹툰 1세대를 대표하는 작가로, <일쌍다반사>, <이웃사람>, <그대를 사랑합니다>, <26년>, <아파트>, <타이밍>, <바보>, <순정만화> 등이 있으며 강풀 작가의 웹툰은 대부분 영화화 되기도 했다.

한국예술원은 강풀 외에도 웹툰작가 신의철, 미티 등 웹툰작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을 해왔으며 웹툰작가를 꿈꾸는 고등학생들을 위한 진로체험, 멘토링캠프 등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한국예술원 디자인예술계열 웹툰과에서는 다양한 재학생 프로그램,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으로 웹툰작가를 양성하고 있으며 실제 웹툰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교수진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제국의 아이들 동준이 주인공을 맡은 <후유증 시리즈>, <수사9단>, <인형의 집>, <교차생>, <심부름센터K>연재 및 네이버 웹투니스트 시상식에서 모바일 인기상을 수상한 웹툰작가 김선권 교수, <호야>, <폭군>을 연재 및 SBS드라마 <떳다 패밀리>에서 국제게임엑스포 게임기획 우수상 수상, 올레마켓 웹툰공모전 장려상을 수상한 웹툰작가 한큰빛 교수, <판타스틱 어른백서>, <요람을 흔드는 섬> 웹툰작가 이동욱 교수 등이 직접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연기예술, 실용음악, 영화 등 예술분야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을 위해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 및 실기를 통해서만 모집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