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2015년 12월 첫째 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종교인 과세

지난 11월 30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은 전체회의를 열고 종교인 과세 방안을 담은 소득세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다만 시행시기는 2년 뒤인 2018년 부터 시행하기로 했는데요, 내년에 있을 총선 때문에 여야가 눈치를 본 것이 아니냐는 비판도 나오고 있습니다. (종교인 과세)

2. UFC Fight Night 서울!
지난 11월 28일. 'UFC Fight Night 서울' 대회를 프레스 미디어의 자격으로 참여한 시선뉴스 이호 기자. 관전객으로서의 입장에서 보고, 듣고, 느껴 독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기획기사를 작성했습니다. 다소 주관적일 수 있지만 가장 관객의 입장에서 볼 수 있었던 그 현장. 함께 확인 하겠습니다. (UFC Fight Night 1부 / UFC Fight Night 2부)

3. 데이트폭력
지난 11월 30일 광주지법은 지난 3월 28일 새벽 3시 10분에 ‘전화 받는 태도가 나쁘다’며 여자친구 A씨를 2시간 동안 폭행해 갈비뼈 2개를 부러뜨리는 등 전치 3주의 상해를 입힌 의학전문대학원생(이하 의전생)B씨에게 벌금 1200만원을 선고했습니다. 선고 이유에서는 가해자가 집행유예 이상의 형을 받을 경우 제적이 될 위험이 있다며 벌금형을 선고했다고 밝혔는데요. 이 사건이 알려지며 데이트폭력의 심각성, 학교측의 태도 등에 논란이 일었습니다. (데이트폭력)

4. 네이버 올해의 검색어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가 올해 이용자들이 많이 입력한 검색어를 집계한 결과를 지난 2일 밝혔습니다. ‘2015 네이버 검색어 결산(PC/모바일)’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 통합검색창에 입력한 키워드를 집계한 결과로 올해는 ▲전년도 대비 검색횟수가 증가한 ‘전년 대비 상승’ ▲절대량 기준으로 많이 입력된 ‘최다’ ▲월별로 많이 검색된 ‘월별’ ▲인물, 영화, 음악 등 분야별로 많이 입력된 ‘분야별’ 등 4가지 기준으로 검색어를 집계했습니다. (네이버 검색)

5. 세계인물 인포그래픽
르네상스 시대의 천재적인 미술가이자 기술자인 레오나르도 다 빈치. 그는 그림만 잘 그리는 화가가 아닌 조각, 건축, 토목, 수학, 과학, 음악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했습니다. 시대를 앞서간 세계 인물들에 알아 보기위해 시선뉴스에서 인포그래픽 세계인물편을 기획했습니다. (레오나르도 다빈치)

6. 직장생활 사랑받는 법
하반기 공채가 마감돼 갑니다. 합격의 기쁨과 함께 첫 출근을 기대하고 있는 사람도, 다시 한 번 힘을 내 도전해 나가야 할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두 경우 모두 새롭게 도전해야 하는 것은 같습니다. 취업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니까요. 그 시작을 원활하게 하려면 직장생활을 잘 해야겠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직장생활에서 사랑받는 법 7가지! (직장생활 사랑받는 법)

7. 습기제거제
아무리 건조한 겨울이라고 해도 눈이 오거나 비가 오면 집안 곳곳 차가운 습기가 엄습합니다. 습기의 경우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면 옷이나 신발 등에 곰팡이가 피어 못쓰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습기제거제. 시중에 많은 습기제거제들이 있지만 집에서도 간단히 습기제거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시선뉴스 새로운 MC 다희가 준비했습니다. (습기제거제)

8. 영화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
기본 자격증만 8~9개. 학점부터 어학연수 봉사활동까지. 아무리 치열하게 살아도 어려운 취업입니다. 영화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에서는 사회초년생들이 흔히 느끼고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치열한 밥그릇 싸움과 윽박지르는 상사. 그 속에서 박보영이 인내하고 성장해가는 모습을 무겁지 않고 유머스럽게 담아냈습니다. (열정같은 소리하고 있네)

9. 필명작가
최근 종영한 드라마 ‘그녀는 예뻤다’에서 잡지 기자인줄만 알았던 김신혁(최시원)이 알고보니 유명 작가 TEN으로 밝혀져 드라마에서 큰 반전을 선사한 바 있습니다. 실제로 유명한 작가들이 필명으로 전혀 다른 장르의 작가로 활동한 적이 있는데요. 그 사례 모아봤습니다. (필명작가)

10. 추성훈
지난 28일 UFC가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경기에는 UFC를 잘 모르는 사람들도 익숙한 선수들이 함께 출전했는데요. 예능이나 방송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익숙한 김동현 선수나 추성훈 선수의 경기는 특히 더 주목 받았습니다. 사랑이 아빠에서 이종격투기 선수까지 다양한 이름의 추성훈, 시선피플에서 만나봤습니다. (추성훈)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