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세계적으로 많이 먹는다는 산양유. 분유 전체 시장 규모가 2010년 3800억 원에서 2012년 4000억 원으로 5% 늘어난 것에 비해, 산양분유의 비율은 6%에서 9%로 늘어났다. 그만큼 산양분유는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며 엄마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아이의 아토피 때문에 그리고 알레르기로 인해 산양분유를 먹이고 있다는 한 엄마부터 직장생활 시작을 앞두고 모유와 가장 비슷한 분유를 찾는다는 엄마까지. 산양분유를 찾는 이유도 다양하다.

 

그렇다면 왜 산양분유가 일반분유와 우유에 비해 모유성분에 가까운 것일까? 동양인이 그리고 아이들이 특히 많이 겪는 유당불내증 질환 때문에 찾는 다는데! 실제로 산양분유를 먹으면 유당불내증 질환이 완화될 수 있는 것이지 제대로 알아봤다.

그리고 또 하나. 시중에 판매되는 산양분유는 다 똑같을까?

취재결과 산양분유를 먹이는 엄마들 중 100% 산양유 성분이라는 부분에 조금 더 신뢰하고 있었다. 그렇다면 꼭 100% 산양유로 만들어야 알레르기와 설사 등을 막을 수 있을까? 시선뉴스에서 특별기획으로 다뤄봤다.

본 프로그램은 시선뉴스 홈페이지,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을 통해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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