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 전시회 메이킹북 ‘G-DRAGON PEACEMINUSONE – IN THE MAKING OF PEACEMINUS ONE’이 다음 달 8일 전격 발매된다.

이번 메이킹북에는 지드래곤이 국내외 현대미술가들과 협업을 통해 대중문화와 현대미술의 접점을 만들고 확장해 나가는 이번 전시회의 약 1여 년이 넘는 준비 과정과 완성되어가는 모습이 사진과 영상으로 담겨있다.

▲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 전시회 메이킹북을 7월 8일 공식 발매한다.<출처/YG엔터테인먼트>

또 메이킹북에서는 뉴욕 미술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마이클 스코긴스, 프랑스 출신의 파비앙 베르쉐, 권오상, 방앤리, 박형근, 손동현, 진기종 등 전시에 참여한 작가들이 이번 주제로 함께 교감하고 선보인 작품들의 뒷이야기와 숨겨진 의미들이 소개된다. 페인팅에서 설치, 조각, 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작가들의 흥미로운 이야기와 함께 지드래곤이 만들어내는 ‘피스마이너스원’의 숨겨진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이번 메이킹북에는 지드래곤의 쿠데타 앨범에 작품으로 함께 참여한 오빅스의 작품들과 이번 전시를 위해 새롭게 제작된 페인팅과 전시에서만 볼 수 있는 특별한 작품들이 공개될 예정이어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피스마이너스원’ 전시회는 지드래곤이 국내외 14팀의 현대미술 작가들과 협업해 지드래곤의 문화적 비전을 현대미술의 언어로 풀어내 장르적 경계를 가로지른다는 의미를 담은 현대미술 전시회다.

▲ <출처/YG엔터테인먼트>

지난 9일부터 서울 시립미술관에서 개최되고 있는 이번 전시회는 8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이후 중국 상해, 싱가포르 등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도 개최될 예정이다.

지드래곤 ‘피스마이너스원’ 메이킹북 ‘G-DRAGON PEACEMINUSONE – IN THE MAKING OF PEACEMINUSONE’은 19일부터 예약판매를 시작하며 다음 달 8일 YG E-SHOP을 비롯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