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차가버섯을 알뜰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의 추운 기후에서 차가버섯 바이러스가 살아있는 자작나무에 침투해서 십 수 년 동안 천천히 자라는 희귀한 버섯이다. 때문에 주산지인 러시아에서도 채취물량이 많지 않아 가격대가 만만치 않다.

특히 최근에는 차가버섯에 항산화작용을 하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지며 시장이 빠른 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차가버섯 제품도 우후죽순처럼 쏟아져 나오고 있어 옥석을 가리는 차가버섯 구입가이드가 절실하다.

호서대와의 산학협력으로 항산화능이 증진된 ‘고상발효 차가버섯 제조공법’ 및 ‘차가버섯 함유 효소식품의 제조공법’ 등 2건의 특허를 발명한 차가버섯전문가 김동명 (주)땡큐엔 대표에게 품질 좋은 차가버섯을 알뜰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본다.

 

첫째, 차가버섯 공동구매 및 세일 기간을 이용하라.
각 업체에서 특별행사로 진행하는 ‘1+1 차가버섯 공동구매’ 행사나 출시기념 할인 행사 등을 이용한다. 최소 10%, 최대 50% 가까이 차가버섯 가격할인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만, 차가버섯의 효능과 품질이 좋은 제품을 할인받아 구매하는 것이 노하우. 평소 차가버섯에 대한 연구개발로 특허를 취득하는 등 품질 좋은 차가버섯을 취급하는 업체를 눈여겨 봐둘 것을 권한다. 업체에 미리 할인 행사 알림 요청을 해 놓으면 좋다.

둘째, 추가 증정 행사를 활용하라.
일반적으로 차가버섯 업체에서는 판매제품과 동일한 제품이나 신규제품 등을 추가 증정하는 경우가 자주 있다. 특히 차가버섯 신제품 개발이 활발한 업체의 경우 신제품 홍보성격으로 체험 증정행사를 가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이런 행사를 이용하면 차가버섯 제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가격의 10% 이상의 혜택을 추가로 받는 효과가 있다.

셋째, 단골 고객의 이점을 노려라.
어디서나 단골은 대접받는 법이다. 업체별 기준에 따른 단골고객으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차가버섯 제품 구매 시 단골 할인은 물론 신제품 개발시 먼저 체험을 해볼 수 있는 등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다.

차가버섯 알뜰 구매 노하우에 대한 내용은 김동명차가버섯 홈페이지(www.amcare.co.kr) 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