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뛰어난 넥서스 스마트폰을 뽑는 투표에서 LG전자의 넥서스4가 삼성전자와 HTC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해외 유명 스마트폰 전문 사이트 폰아레나에 따르면 3일 최근 이 같은 내용으로 4천891명을 상대로 진행한 설문 조사에서 넥서스4가 전체의 2천 429명, 49.66%의 지지를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HTC의 넥서스원과 삼성전자의 갤럭시 넥서스가 가장 좋다고 답한 설문 참여자는 24.43%와 23.06%였으며, 삼성전자의 넥서스S는 2.84%의 선택을 받는 데 그쳤다.

폰아레나는 이 설문에 덧붙인 평가에서 넥서스4가 가장 빠른 최신 프로세서와 가장 유려한 화면을 장착하는 등 2가지 첨단 기술을 탑재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외관 디자인이 뛰어난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특징이 없는 일반적인 모양이지도 않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넥서스4가 LTE(롱텀에볼루션)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은 단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설문에서 2위를 차지한 HTC의 넥서스원(2010년 출시)에 대해서는 당시로써는 큰 화면이었던 3.7인치 화면과 당시 최고급 스마트폰에 표준적인 퀄컴 스냅드래곤S1 프로세서를 달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으며,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으로 스마트폰의 저장공간 부족 문제를 해결했다는 점과 이음새 없는 일체형(유니보디, Unibody) 디자인을 채택했다는 점도 높이 평가했다.

반면 3위를 차지한 삼성의 갤럭시 넥서스에 대해서는 뛰어나고 신뢰할 만하지만 출시 당시 최고 사양의 부품을 선택하지 않았다는 것을 아쉬운 점, 500만 화소 카메라도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으며 디자인 역시 흥미로운 점이 없는 점이 아쉽다고 평가했다.

선호도가 가장 낮았던 넥서스S에 대해서는 액시노스3 프로세서를 장착하는 등 뛰어난 하드웨어 사양 덕분에 지금까지도 만족할 만한 사용자경험(UX)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그러나 디자인은 다른 제품과 유사(generic)해 특징이 없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폰아레나는 이 제품이 출시된 이후 스마트폰 시장은 하드웨어 사양이 뛰어나고 예술적인 면(artisty)은 부족한 제품이 지배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