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하된 시력을 개선하기 위해 많은사람들이 시력교정술을 선택한다. 다양한 수술방법 중, 각막 두께가 얇거나, 고도근시 환자들이라면 각막절삭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라섹을 고려해 볼 수 있다.

라섹은 외부충격에도 강해 운동선수, 경찰관, 군인 등 특수직업을 가진 사람들이 받기에 좋은 수술이지만, 수술 후 통증이 동반하고 시력 회복 속도도 느린편이기 때문에 부담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단점을 개선한 스트림라이트 라섹은 엑시머레이저를 이용해 각막상피를 제거하고, 시력을 교정하는 원스텝 무접촉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이로인해 수술시간을 35% 단축시켜 환자들이 느끼는 수술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었고, 레이저만을 이용하기 때문에 각막 상피 손상범위가 현저히 줄어들어 상피세포 상처크기 역시 78% 줄일 수 있다. 

또한 수술 후 통증이 44% 감소되었고, 레이저를 이용하기 때문에 눈에 가해지는 자극이 줄어 수술 후 나타날 수 있었던 빛 번짐, 각막혼탁, 안구건조증과 같은 합병증을 방지할 수 있으며, 환자들의 편의성을 우선시 할 수 있었다.

의료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시력교정 방법들이 등장하고 있다. 하나의 방식이 정답은 아니기 때문에 시력교정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안구 내부상태를 정밀하게 검사하며 도수를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는 안정적인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한 번 절삭한 각막은 본래의 상태로 되돌릴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 클리어서울안과 임태형 원장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