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의장 윤성열)는 2024년 3월 29일 ‘2024 혁신 전략 세미나’를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2024 혁신 전략 세미나’는 2024년 부사관의 날을 기념하여 부사관 제도 및 정책 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로 민 ․ 학 전문가 및 대한민국부사관정책발전협의회 주요 임원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세미나는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진행되며, 2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었다. 제 1세션에서는 △2024년 변경 국방 및 병무 정책 소개 △학령인구 감소와 부사관 지원율 하락 연관성 분석이 제 2세션에서는 △부사관 처우 개선 및 우수 인재 확충 방안 △예비역 부사관 취업 설계를 위한 관계부처 및 민(民) ․ 학(學) 연계방안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제 2세션에서 진행되는 ’부사관 처우 개선 및 우수 인재 확충 방안‘과 ’예비역 부사관 취업 설계를 위한 관계부처 연계 방안‘은 우현호 교육기획위원장과 이수용 명예이사장 등 오랜 기간 해당 분야의 현업 전문가들로 각각 구성되어, 전문성과 실현가능성을 확보하는데 주력했다.

윤성열 의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협의회가 대한민국 국군과 국방 그리고 부사관 발전에 실질적 기여를 할 수 있는 방안을 제공하여, 지속가능하고 미래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