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벤더나 카모마일과 같은 진정 효과가 있는 에센셜 오일을 활용하는 아로마테라피와 필라테스를 결합하면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까? 이와 관련하여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필라테스림의 이예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분야와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주시오.

아로마테라피와 필라테스가 결합한 운동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몸과 마음이 아름다고 건강한 삶을 만들자는 의미로 에센셜 오일이 갖고 있는 특성과 성질을 필라테스에 접목시켜 운동을 진행하는 아로마오일 필라테스로 근육, 유연성, 자세에 중점을 둔 심신운동인 필라테스와 진정 및 활력효과의 아로마오일이 감각을 자극하는 운동 동작의 근육과 신경의 상호작용이 조화롭도록 도와줍니다.

운동 동작과 아로마 테라피가 결합되면 몸과 마음을 연결하는 필라테스의 보다 깊은 균형을 제공해드리며 개인의 몸과 마음에 맞게 1:1로만 진행됩니다.

Q.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주십시오.

작년에 노인봉사활동을 시간이 날 때마다 틈틈이 했었습니다. 여러군데 노인복지회관을 다니면서 운동이 끝나고 설문지로 체크하는 문항에 어디가 아픈지에 대해서 체크하는 해당란이 있었는데 전체 다 체크를 하시더라고요. 평균나이 7-80대 어르신들이었는데 살아있는동안 정신적로나 육체적으로 건강하게 잘 지내는 것에 대해 기대하고 소망하는것 처럼 보였습니다. 앞으로도 시니어 봉사활동을 통해 조금 더 건강한 삶을 나누는 일에 힘쓰고 싶습니다.

두번째로는, 중학교 유소년 아이스하키팀 출강을 계획해 3월에 진행할 예정입니다. 친구가 3년전에 아이스하키선수를 은퇴하고 현재 초,중학생 아이들 개인레슨을 지도하는데 있어서 궁금한것들을 종종 물어봤었는데 이것을 계기로 아이들이 초, 중, 고, 대학교, 프로선수까지 가는 과정에서 이 아이들이 가지고있는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 등과 같이 성장하는 시기에 운동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들의 활성화와 부상예방과 운동특성상 사용하는 근육들이 조금 더 잘 사용될 수 있게 에센셜오일과 필라테스 운동을 결합해서 도움을 주려고 합니다.

Q.독자들에게 전할 말

현대인들은 높은 스트레스와 긴장 상태에 자주놓이게 되는데 이런 스트레스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신체적 건강과 정신적 웰빙은 상호 연결되어 있어야 일상 생활의 질을 향상 시키는데 필라테스는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아로마 테라피는 정신적 안정과 웰빙을 제공하며 균형 잡힌 신체적, 정신적 건강은 전반적인 우리 삶의 질을 향상시켜 일상적 스트레스 관리와 향상된 건강을 통해 더 나은 삶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