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복부, 허리, 엉덩이 근육 등 코어 근육 강화에 중점을 두는 운동이라, 운동을 고려하는 많은 이들의 선택지에 오른다. 이에 관하여 제이요가앤필라테스의 정주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정주미 대표    
정주미 대표    

Q. 제이요가앤필라테스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본 센터는 요가, 플라잉요가, 대기구 필라테스, 소도구 필라테스를 모두 한 공간에서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Q. 제이요가앤필라테스만의 특징을 소개해 주십시오.

A. 소규모로 개인레슨, 듀엣레슨만 진행하며 개인레슨 시 4가지 운동을 회원님들께 맞춰 진행합니다. 모든 운동은 장단점이 있는데, 4가지 운동으로 많은 시퀀스를 적용할 수 있어 회원님의 몸에 맞는 장점만 골라 운동 목표에 최대한 맞춰 드립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그램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주말이나 주 1회 명상과 가벼운 스트레칭을 목적으로 한 레슨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소규모로 진행하는 레슨은 제가 가장 원하는 레슨형태 입니다. 그만큼 회원들 개개인에게 맞춰 진행함으로써 최대한 운동의 목적을 이루게 하고 싶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은 아프지 않은 사람이 보기 힘들 정도며, 최소한의 움직임조차 하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약 10년 동안 저에게 오시는 분들 중 대다수가 통증을 호소합니다. 그분들께 조금 더 건강한 일상을 보낼 수 있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한국인의 2명 중 1명은 WHO가 권고한 만큼의 신체활동을 하지 않는다는 통계가 있습니다. 점점 앉아있는 시간이 늘어나고 있고 걷기조차 하지 않으면 다양한 질환의 원인이 되어 통증이 생기고 삶의 질이 떨어지게 되는 거 같습니다. 100세 시대가 된 요즘에 가장 중요한 건 건강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떠한 운동이라도 운동을 함으로 인해 앞으로 더 건강한 삶을 살아 삶의 질을 높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