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어떤 운동일까? 필라테스 운동에는 근육과 관절의 유연성과 운동 범위를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 동작이 포함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필라테스는 코어를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와 관련하여  숨인필라테스 원주 센텀뷰점의 이미경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군인 아버지의 영향으로 어린시절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운동하고 있습니다. 신체에 관한 공부를 겸하며, 필라테스를 여러분들에게 전파하고 싶어서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숨인 필라테스 호흡을 뜻하는 [숨]과 이끌 [인] 올바른 호흡을 통해 바른 몸과 건강한 마음으로 이끈다는 의미입니다. 숨인은 필라테스를 통해 올바른 호흡으로 움직임을 이끌어 건강한 육체(body)와 건강한 마음(mind) 그리고 건강한 정신(spirit)으로 삶의 작은 변화를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숨인필라테스 센텀뷰점에서는 필라테스를 통한 성인 재활 및 자세 교정, 어린이 성장판 클리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귀 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오랜 기간 동안 여러 가지 운동을 배우고 해보면서 깨달음을 얻은 것 중 하나가 모든 운동은 쓰는 근육이 다르지만, 운동의 의미는 일맥 상통한다고 생각합니다. 필라테스를 통하여 바른 자세와 속 근육을 회원님들께서 인지하며 사용하실 수 있게끔 맞춤 강의를 제공하는 것이 저희 센터의 특징입니다.

사람마다 근육과 몸의 생김새가 모두 다릅니다. 그에 맞는 체형별 맞춤 동작으로, 개인에게 가장 효과적인 필라테스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 숨인필라테스를 믿고 항상 찾아주시는 회원님 모두 감사드립니다. 근래에 오랜 병간호로 몸과 마음이 지쳐있는 회원님을 만났습니다. 처음에는 저조차도 불가능할 것만 같았던 동작들이 저의 노력과 회원님의 노력으로 지금은 고급 동작까지 하고 계신 회원님이 이제는 열정과 자신감의 회복으로 밝은 얼굴을 뵐 때 보람을 느끼고 기억에 남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멀티샵, 즉 필라테스, 유산소, 플라잉 요가를 창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더욱 많은 분에게 진심이 어린 열정과 서비스로 건강한 인생으로 삶을 즐기실 수 있게 하고 싶습니다. “필라테스는 삶입니다. - 숨인필라테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