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고 관리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노력해야 한다. 피부는 나이가 들어갈수록 콜라겐, 수분 등이 감소한다. 이와 관련하여 셀르뷰티를 운영하는 황세린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황세린 대표
황세린 대표

Q. 셀르뷰티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셀르뷰티의 celer는 '감추다' 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피부의 결점을 감추다'라는 의미를 지닌 에스테틱샵이다. 또한 아직 피부과를 돌아다니면서 해결되지 않는 피부 고민을 가진 분들과 문제성 피부를 가진 많은 분들에게 셀르뷰티의 이름의 의미처럼 피부의 결점을 감춰 깨끗한 피부로 인한 희망을 드리고 싶어서 개업하게 되었다.

Q. 셀르뷰티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셀르뷰티는 모든 문제성 피부를 가진 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윤곽, 주름, 모공 등 다양한 문제성 피부를 케어한다. 또 기본적으로 하는 피부 관리의 경우 말 그대로 관리 차원에서 끝이 난다. 그러나 셀르뷰티에서의 피부 케어의 과정은 에스테틱 전용 장비를 사용한다.

Q. 셀르뷰티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셀르뷰티는 1:1 프라이빗한 맞춤 케어로 부담이 없이 편히 방문할 수 있고, 고객들에게 맞는 상담을 해드리고 있는 점을 특징으로 꼽을 수 있다. 또한 여러 가지 피부 고민을 가진 분 들 중에 간혹 해결이 불가능한 피부 케어의 경우 고객에게 솔직하게 케어가 힘들다고 말씀드리고 확실히 개선할 수 있는 분들에게는 추천을 권하고 있다.

셀르뷰티는 고객이 부담스럽지 않고 편히 발걸음 할 수 있는 점을 특징으로 꼽고 싶다. 또한 고객님이 하고 싶다고 정해놓고 오셨다고 하더라도 피부 상태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관리의 기본인 상담을 가장 중요시하는 특징을 가진 피부샵이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사람과의 관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기에 고객과의 소통이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다른 곳 어디를 가도 내가 부담스럽고 싫었던 부분을 고려하고 참조하여 고객님이 불편하지 않도록 진실함과 성실함, 꾸준함으로 고객님께 신뢰를 드리고 좋은 서비스로 관계를 유지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기존 고객님 중에 비교적 좋은 피부를 가진 고객님이 계셨고, 첫 등록 후에 한 달 정도 지났을 때 얼굴과 등 전체에 여드름과 흉터로 다 덮여있던 남동생을 데려오셨다. 본인과는 다르게 많이 좋지 않은 피부를 가진 남동생을 안쓰러워하셨다. 본인의 좋은 피부에도 효과를 직접 보시고 반신반의하며 조금이나마 나아지지 않을까라는 작은 기대를 품고 함께 방문을 해주셨고 그 기대에 맞게 최선을 다해서 케어를 했다.

매주 관리 후 사진을 남겨놓으셨다가 좋아지는 것이 눈에 보인다며 사진도 보내주시고 감사의 말씀을 남겨주셨다. 나의 친동생도 어릴 때부터 여드름 흉터로 정말 마음고생을 했고 그것을 봐오면서 여드름 흉터를 가진 고객님들이 얼마나 마음고생을 하는지 알 수 있었다. 나로 인해 개선되어 만족하실 수 있다는 것이 정말 감사하고 뿌듯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생 때부터 다양한 서비스직을 경험해본 것도 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무엇이든 열심히 하려고 하는 긍정적인 마인드와 열정으로 한 발짝씩 차근차근 성장하며 많이 배우고 많이 보고 끊임없이 공부하여 오늘이 있을 수 있었던 것 같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처음과 같은 마음을 유지할 것이라고 약속드리고 싶다. 지금처럼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부담스럽고 불편하지 않도록 편안한 분위기에서 서비스를 해드리고 싶다. 또 진실함과 성실함으로 신뢰를 드리는 셀르뷰티로 변하지 않고 한결같은 모습을 보이고 싶다. 우물 안 개구리가 되지 않도록 계속 연구하고 공부하며 그 과정 속에서 더 나은 결과를 안겨드릴 수 있는 셀르뷰티가 되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피부는 단기간에 확 바뀌기 어렵다. 꾸준함과 노력, 홈 케어도 정말 중요하다. 이 모든 것을 혼자 하기 어렵다 느껴질 때는 전문가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부담스럽지 않고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그런 피부샵으로 선물 같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만들어 드리는 셀르뷰티가 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