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는 자제력, 타인에 대한 존중을 강조하여 아이들이 훈련과 일상 생활 모두에서 더 나은 집중력 및 충동 조절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또한 태궈노는 아이들에게 자신의 내면을 존중하도록 가르친다. 이와 관련하여 넘버원금메달태권도장의 황규주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귀 사의 설립(혹은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저의 한마디가 아이들의 인생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다는 것을 도장 오픈 전 사범 생활을 하며 느꼈습니다. 말로만 하는 교육이 아니라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고 아이들의 마음에 영향력 있는 어른이 하는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고, 가정에서 사회에 나와 생활해야 하는 아이들에게 큰 지침서 같은 사람이 되고 싶어서 넘버원태권도장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Q. 귀 사의 주요 서비스(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태권도를 통해 자신의 몸을 지키며, 완성되지 않은 자아를 완성해나가는 곳입니다. 태권도를 중점으로 교육하지만 줄넘기 수업이 따로 있어 줄넘기 실력도 키울 수 있습니다. 취미와 건강을 위해 운동을 가르치는 교육관이지만 평소 꿈을 키우는 곳이기도 합니다.

Q.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도장에 처음 입관하러 온 친구가 3개월 동안 도장에서 운동하지 못하고 대기실에서 울던 친구가 있었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친구도 아니고, 아주 내성적인 친구라 도장환경에 적응하는게 어려워 보였습니다.

하지만 학부모님과 함께 넘버원 지도진은 그 친구의 마음이 열릴 때 까지 기다려 주었고, 그 친구가 벌써 6년째 도장에서 열심히 땀 흘려 운동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모든 것을 억압하고 억지로 시키는 것보다 기다려주고 칭찬으로 교육한다면 아이들은 모든 일을 자신감 있게 해 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도장을 운영하면서 많은 아이들을 정확하게 멋있게 가르치고 싶다는 교육철학, 그리고 시범단 운영, 동네에서 태권도 실력이 좋은 도장으로 소문나는 것 등 모든 것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아이들과 학부모님께 항상 말씀 드리는 2가지를 꼭 이루고 싶습니다. 첫 번째는 유치원 때부터 운동했던 아이와 초,중,고등학교를 거쳐 태권도를 전공을 살려 4개 대학에 진학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두 번째는 나라를 대표하는 국가대표선수를 키워보는 것입니다. 태권도에는 겨루기뿐만 아니라 품새, 시범, 호신술 등 여러 가지로 세분화되는데 그 중 태권도의 모든 기술을 습득해 태권도를 여러나라, 여러사람에게 전파하는 국가대표가 있는데 그러한 멋진 제자를 키워내는 것이 두 번째 목표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태권도는 단순히 어린 아이들이 배우는 무도가 아니고, 절대 약한 무도가 아니라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태권도는 남녀노소 누구나 배울 수 있으며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자신의 몸을 지키기 위한 최고의 무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도장을 선택할 때는 그 도장의 지도진의 마인드를 잘 살펴보시고 단순히 놀이가 아닌 멋진 어른으로 성장하는 곳에 도움이 될 만한 곳을 선택하길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