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 운동은 코어 부위의 근력을 필요로 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전반적인 신체의 힘이나 균형을 기르고 싶은 사람들이 필라테스를 알아보기도 한다. 이와 관련하여 필라테스 윤슬의 배지성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배지성 대표
배지성 대표

Q. 필라테스 윤슬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렸을 때 핫요가를 시작으로 플라잉 요가에 재미를 붙여 배웠던 적이 있습니다. 그러다 필라테스도 더 안정적으로 해보고 싶다는 생각에 필라테스를 배워보기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Q. 필라테스 윤슬의 주요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개인의 섬세한 목표에 따라 1:1 개인 레슨과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하는 2:1 듀엣 레슨, 집중 수업을 받을 수 있는 4:1 소그룹 그룹레슨이 진행됩니다. 개인과 듀엣 레슨은 메인인 필라테스의 안정성을 토대로 프라이빗하게 플라잉 요가와 번지도 즐기실 수 있습니다.

Q. 필라테스 윤슬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윤슬만의 특징은 기본 베이스가 다른 강사들의 (물리치료사, 현대무용가, 골프전문가, 산전산후전문가 등) 인지력 향상 후 다양한 기구와 도구를 활용하여 점진적으로 높은 난이도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우리의 몸에서 ‘바른 호흡’은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건강한 호흡만으로도 ‘코어’가 자극되며 속 근육이 보다 활성화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의 근육은 속과 겉 모두가 조화로워야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Q. 필라테스 윤슬을 운영하는 데 있어 대표자로서,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운동 후 돌아가시는 회원님들의 반짝이는 눈빛을 볼 때 강사로서 큰 보람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저희는 스탓 필라테스의 모던 필라테스와 클래식 필라테스를 모두 경험해 보실 수 있는 센터이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회원님들의 케이스 공유와 다양한 방향성을 선생님들과 같이 공부해 나가며 지도 방법에 대해 고민합니다.

또한 저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노하우와 지식을 같이 나누고자 워크숍과 강사 교육 프로그램을 준비 중입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홍익인간의 뜻으로 필라테스를 널리 이롭게 안내하겠습니다. 많은 횟수의 양적인 운동보다는 한번을 하더라도 정확한 표적화로 기능 질 좋은 운동이 되도록 하여 바른 마인드와 바른 움직임을 진심으로 안내하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