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4년 02월 16일부터 2024년 02월 18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웡카
장르 – 판타지, 드라마 / 미국, 영국 / 116분
출연진 – 티모시 샬라메, 칼라 레인, 짐 카터, 나타샤 로스웰
줄거리 – 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여정 좋은 일은 모두 꿈에서부터 시작된다! 마법사이자 초콜릿 메이커 ‘윌리 웡카’의 꿈은 디저트의 성지, ‘달콤 백화점’에 자신만의 초콜릿 가게를 여는 것. 가진 것이라고는 낡은 모자 가득한 꿈과 단돈 12소버린 뿐이지만 특별한 마법의 초콜릿으로 사람들을 사로잡을 자신이 있다. 하지만 먹을 것도, 잠잘 곳도, 의지할 사람도 없는 상황 속에서 낡은 여인숙에 머물게 된 ‘웡카’는 ‘스크러빗 부인’과 ‘블리처’의 계략에 빠져 눈더미처럼 불어난 숙박비로 인해 순식간에 빚더미에 오른다. 게다가 밤마다 초콜릿을 훔쳐가는 작은 도둑 ‘움파 룸파’의 등장과 ‘달콤 백화점’을 독점한 초콜릿 카르텔의 강력한 견제까지. 세계 최고의 초콜릿 메이커가 되는 길은 험난하기만 한데…

2. 건국전쟁
장르 – 다큐멘터리 / 한국 / 101분
출연진 – 이승만
줄거리 – 1945년 해방 이후 남과 북은 서로 다른 길을 걸어 왔다. 자유를 억압하고 인권을 탄압하는 공산주의 독재 국가 북한과 자유 민주주의에 기초한 경제적 번영의 길로 들어선 대한민국. 두 나라는 같은 언어, 역사, 인종을 공유하면서 어떻게 극단적인 두 나라로 갈라졌을까? 그 커다란 차이를 만든 사람은 누구였을까? 대한민국의 오늘을 만들고 지켜내기 위해 애썼던 건국1세대들과 이승만 대통령의 땀과 눈물, 투쟁을 조명한 작품.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았던 대한민국 건국과 이승만 대통령의 역사” “제작기간 3년, 진귀한 기록 필름과 국내외 20여 명의 증언자를 토대로 역사적 사실을 완벽 복원하다”

3. 귀멸의 칼날: 인연의 기적, 그리고 합동 강화 훈련으로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103분
목소리 – 하나에 나츠키, 키토 아카리, 시모노 히로, 마츠오카 요시츠구
줄거리 – ‘탄지로’와 상현 4 ‘한텐구’의 목숨을 건 혈투와, ‘무잔’과의 최종 국면을 앞둔 귀살대원들의 마지막 훈련을 그린 영화

4. 시민덕희
장르 – 드라마 / 한국 / 113분
출연진 – 라미란, 공명, 염혜란, 박병은
줄거리 – 내 돈을 사기 친 그 놈이 구조 요청을 해왔다! 세탁소 화재로 인해 대출상품을 알아보던 생활력 만렙 덕희에게 어느 날, 거래은행의 손대리가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제안하겠다며 전화를 걸어온다. 대출에 필요하다며 이런저런 수수료를 요구한 손대리에게 돈을 보낸 덕희는 이 모든 과정이 보이스피싱이었음을 뒤늦게 인지하고 충격에 빠진다. 전 재산을 잃고 아이들과 거리로 나앉게 생긴 덕희에게 어느 날 손대리가 다시 전화를 걸어오는데… 이번엔 살려달라는 전화다! 경찰도 포기한 사건, 덕희는 손대리도 구출하고 잃어버린 돈도 찾겠다는 일념으로 필살기 하나씩 장착한 직장 동료들과 함께 중국 칭다오로 직접 날아간다.

5. 도그데이즈
장르 – 드라마 / 한국 / 120분
출연진 – 윤여정, 유해진, 김윤진, 정성화
줄거리 – 깔끔한 성격의 계획형 싱글남 ‘민상’(유해진). 영끌까지 모아 산 건물을 개똥밭으로 만드는 세입자 수의사 ‘진영’(김서형) 때문에 매일 머리가 아프다. 오늘도 ‘진영’과 티격태격하던 ‘민상’은 동물병원에서 한 성격하는 할머니를 만나는데, 다름 아닌 세계적 건축가 ‘민서’(윤여정)!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위해 ‘민서’의 도움이 절실한 ‘민상’은 ‘민서’에게 잘 보이기 위해 ‘진영’과 그녀의 반려견 ‘차장님’을 공략하기 시작한다. 갑자기 길에서 쓰러지게 되며 유일한 가족인 반려견 ‘완다’를 잃어 버리고만 ‘민서’. 동네에 살고 있는 케이팝 작곡가 ‘선용’(정성화)과 ‘정아’(김윤진) 가족이 완다를 보살피고 있다는 사실을 모르는 ‘민서’는 자신을 구해준 MZ 배달 라이더 ‘진우’(탕준상)와 함께 완다를 찾아 나선다. 한편 ‘선용’의 후배인 밴드 리더 ‘현’(이현우)은 자리를 비운 여친의 반려견 ‘스팅’을 돌보던 중 스팅의 대디를 자청하며 나타난 여친의 전남친 ‘다니엘’(다니엘 헤니)의 등장에 기가 막힐 따름인데…! 특별한 단짝 덕분에 엮이게 된 이들의 기분 좋은 갓생 스토리가 시작된다!

6. 소풍
장르 – 드라마 / 한국 / 113분
출연진 – 나문희, 김영옥, 박근형, 류승수
줄거리 – 60년 만에 찾아간 고향, 16살의 추억을 만났다. 요즘 들어 돌아가신 엄마가 자꾸 꿈에 보이는 은심(나문희). 마침 절친이자 사돈 지간인 금순(김영옥)이 연락도 없이 불쑥 찾아오자, 은심은 금순과 함께 고향 남해로 떠나기로 한다. 그곳에서 우연히 자신을 짝사랑하던 태호(박근형)를 만나며 잊고 지낸 추억을 하나둘씩 떠올리게 되는데… “다음에 다시 태어나도 네 친구 할 끼야” 한 편의 시가 되는 우정, 어쩌면 마지막 소풍이 시작된다

7. 아기상어 극장판: 사이렌 스톤의 비밀
장르 – 애니메이션 / 미국, 한국 / 83분
목소리 – 장예나, 전태일, 쓰복만, ENHYPEN
줄거리 – 대도시 미끈매끈 시티로 이사한 아기상어 ‘올리’! 최고의 단짝 ‘윌리엄’과 헤어져야 한다는 슬픔도 잠시, 뉴욕처럼 반짝이는 화려한 풍경과 멋진 음악에 설렌다. 벨루가 아이돌 ‘엔하이픈’, 상어 팝스타 ‘샤키L’, 그리고 최고의 스타 불가사리 ‘스타리아나’까지! 어느 날 ‘올리’는 ‘스타리아나’의 인기 비결, ‘사이렌 스톤’의 숨겨진 비밀과 ‘스타리아나’의 거대한 음모를 알게 되는데… 아기상어, 스톤의 저주에 맞서 바다를 지켜라!

8. 데드맨
장르 – 범죄 / 한국 / 108분
출연진 – 조진웅, 김희애, 이수경
줄거리 – 목숨값 단돈 500만원! 이름값 1000억? 이름에 살고, 이름에 죽는다! 인생 벼랑 끝, 살기 위해 이름까지 팔게 된 ‘이만재’. 누구도 믿을 수 없는 바지사장 세계에서 탁월한 계산 능력 하나로 가늘고 길게 버텨온 그가 큰 거 한방 터뜨릴 절호의 기회를 잡는다. 그러나 그에게 돌아온 것은 1천억 횡령 누명과 자신의 사망 기사! 살아있지만 죽은 사람, 즉 ‘데드맨’이 되어 영문도 모른 채 중국의 사설감옥에 끌려간 ‘이만재’. 정치 컨설턴트 ‘심여사’가 그의 앞에 나타나 목숨값을 담보로 위험한 제안을 하고, ‘이만재’ 때문에 아버지가 죽었다고 주장하는 ‘공희주’가 등장하면서 1천억짜리 설계판의 배후를 찾기 위해 의기투합한 세 사람의 추적이 시작되는데…

9. 아가일
장르 – 액션, 코미디 / 영국, 미국 / 139분
출연진 – 헨리 카빌, 브라이스 달라스 하워드, 샘 록웰, 존 시나
줄거리 – 내가 쓴 베스트셀러 스파이 소설이 현실이 되었습니다?! 현실감 넘치는 스파이 세계를 구현한 책 [아가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베스트셀러 작가 ‘엘리’ 소설의 마지막 권을 앞둔 그녀는 자기도 모르는 사이 수많은 적들에게 둘러싸이고 그녀 앞에 갑자기 추레한 행색의 현실 스파이 ‘에이든’이 나타나 그녀를 구해준다. 그는 그녀의 소설 [아가일] 속 사건이 현실이 되었고, 그로 인해 ‘엘리’가 전 세계 스파이들의 표적이 되었다고 말한다. 자신을 쫓는 전 세계의 스파이들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엘리’는 소설의 다음 챕터를 쓰고 그 안의 단서를 바탕으로 현실의 레전드 요원 ‘아가일’을 찾아야만 한다!

10. 스노우 퍼핀즈
장르 – 애니메이션 / 스페인, 이탈리아 / 70분
목소리 – 조니 뎁, 김대중
줄거리 – 슈퍼 버드 히어로 퍼핀즈와 함께라면 매일매일이 신나는 모험이 된다! 똘똘이 퍼핀 ‘택’ X 장꾸 삐삐 퍼핀 ‘디디’ X 튼튼이 메가 퍼핀 ‘파이’ X 순둥이 막내 퍼핀 ‘틱’ 그리고 퍼핀즈의 든든한 리더 ‘조니 퍼프’ 그들은 우연히 외계 운석을 찾고 각기 다른 슈퍼파워를 갖게 된다. 그때 북극을 파괴하는 욕심쟁이 슈퍼 악당 ‘오토’가 나타나는데... 스노우 타운과 북극을 지키기 위한 퍼핀즈의 시크릿 미션이 시작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