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저마다 운동 계획은 세우고 충실히 이행하고 있을 것이다. 매년 건강은 수없이 강조되야 마땅하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조은필라테스를 운영하는 조은비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조은비 대표
조은비 대표

Q. 조은필라테스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 해부학 지식을 갖춘 강사진과 함께 여원장이 직접 운영하고 수업하고 있으며, 재활과 체형교정, 척추측만 등 각 분야에 따른 맞춤 수업이 가능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이다. 또한 체계적으로 매 수업 다른 난이도와 시퀀스로 대기구 필라테스 수업을 진행하는 프라이빗 전문 필라테스 스튜디오이다. 조은필라테스는 스튜디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들께 건강한 삶과 더 나은 삶을 선사해 드리기 위해, 바르고 곧은 체형을 위한 터가 되어주는 공간이다.

Q. 조은필라테스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코로나 시국에 오픈 준비하면서 스튜디오를 이용하실 회원님들께 조금 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고 안심하고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다. 그래서 최대 다수 최대 행복이라는 슬로건 아래, 최대 인원 3명의 소수정예 인원의 그룹수업으로 진행한다. 또 담당 선생님의 티칭으로 보다 더 확실하고 정확한 움직임을 인지해 50분이라는 수업 시간을 채울 수 있다는 최대 장점이 있다.

시간, 요일 고정예약시스템으로 필라테스 수업을 미루지 않고 꾸준히 나오게 해 준다는 게 또 하나의 장점인 거 같다. 단점일 수 있는 고정예약시스템을 장점으로 승화시켜, 스튜디오를 이용하고 계시는 회원님들께도 큰 응원을 받으며 운영하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아무래도 요즘엔 어린 시절부터 인터넷, TV를 접하고 스마트폰의 사용 빈도가 높아지면서 자녀들의 체형적인 변화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다. 또한 학부모님들이 자녀들 자세에 관련해 필라테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셨다. 그래서 우리 조은필라테스 스튜디오는 하절기, 동절기 방학을 이용해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학생들을 위한 키즈 필라테스 수업도 진행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필라테스 수업이 진행되는 50분의 수업시간 동안 마냥 어렵고 힘든 수업이 아닌, 운동 뒤에 해냈다는 성취감과 뿌듯함과 더불어 몸의 유연함과 가벼워짐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 앞으로도 조은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이용하는 회원님들께 만족을 드리고, 필라테스의 장점을 꾸준히 느끼게 해드리는 것이 목표라 할 수 있다.

캐딜락, 리포머, 체어, 바렐 4개의 필라테스 대기구와 함께 다양한 소도구를 사용한 수업 커리큘럼으로 올바른 체형교정을 만들고, 재활 필라테스로 통증 없는 움직임을 하시는 그날까지 조은 필라테스 스튜디오에서 회원님들 곁에 오래 머물며 목표를 이루고 싶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필라테스를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해 본 사람은 없을 정도로, 제대로 된 수업을 경험하고 나면 다들 만족하실 수 있는 그만큼 만족도가 큰 운동이다. 필라테스 운동이라는 자체가 코어 중심부 근육을 단련시켜 체형을 곧게 만들어 주는 운동이기에 하루라도 더 미루지 않고 다들 한 번쯤은 꼭 경험해 보셨으면 한다.

현재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운영하는 나 역시 필라테스를 일반 회원으로 시작하면서 체형 변화를 느꼈고, 필라테스가 우리 몸에 주는 영향력에 대해 너무 크게 느끼게 되었다. 그렇기에 업을 바꾸게 되었고 필라테스의 좋은 점을 전달하기 위해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오픈하게 되었다. 늦었다고 생각될 때 더 미루지 말고. 행동으로 옮겨 필라테스 시작하셨으면 좋겠다. 시작 하기 전 과 후의 삶의 질이 달라짐을 느끼실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