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블 커머스 플랫폼 '어딩'이 여행 업계의 주요 플랫폼인 '투어캐빈'과의 API채널 연동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관계자는 "2003년 설립된 투어캐빈은 30~50대 고객을 주 타깃으로 패키지, 에어텔, 호텔, 땡처리 항공권 등을 판매하는 플랫폼이다. 15개 주요 대형여행사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특가 항공권, 단독특가, 긴급모객 등을 통해 최대 규모의 여행상품 비교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번 '어딩'과 '투어캐빈'의 API채널 연동을 통해 어딩에 등록된 상품을 '투어캐빈'에서도 손쉽게 노출하고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어딩과 투어캐빈의 입점 계약이 완료되면, 어딩 ERP상품을 자동으로 연결해 투어캐빈 내에 추가적으로 상품을 등록할 필요 없이 주요 위치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어딩 김영준 대표는 "이번 API채널 연동을 통해 파트너사는 별도의 투어캐빈 세팅 없이 어딩에 등록한 상품만으로 손쉽게 노출, 판매가 가능해진다"이라며, "투어캐빈은 여행사 판매 채널 확장 및 활성화에 효과적인 플랫폼이기에 이번 투어캐빈과의 채널 연동이 매우 의미있다"고 말했다.

이어 "어딩은 현재까지 네이버여행 패키지, 카카오톡 스토어, SSG.COM, 쿠차 등과 채널 연동을 마쳤으며, 지속적으로 플랫폼들과 연동을 통해 채널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