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전문기업 해피업(대표이사 김지영)이 동남아 진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관계자는 "해피업은 자사 IP '꼬미와 베베'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아시아 최대 브랜드 라이선스 기업인 필리핀의 엠파이어 멀티미디어(Empire Multimedia) 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엠파이어 멀티미디어는 한국 IP인 '뽀롱뽀롱뽀로로'와 '핑크퐁'의 동남아 진출을 담당했던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남아 지역에서 ‘꼬미와 베베'의 라이선스를 활용해 패스트푸드·서점 체인·완구 제작 사업 등 시장 개척을 위해 협업하기로 했다."라며 "이미 '꼬미와 베베'는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폴, 인도네시아 등에서 Durioo+, RTV 등의 채널을 통해 소개돼 동남아 시장에서 성과를 거두었으며, 더 넓은 시장 공략을 위해 상품화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피업은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신규 콘텐츠 제작도 진행 중이다. '꼬미와 베베'는 창작 뮤지컬로 기획 중이며 신규 애니메이션 작품인 '연금술사 묘묘'도 제작 준비에 돌입했다. '연금술사 묘묘'는 고양이 묘묘가 중세 판타지 세상에서 모험을 하며 자신의 정체성을 찾아가는 내용이다."라며 "해피업은 이탈리아의 쇼랩(Showlab) 사와 유럽지역 '꼬미와 베베' 배급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폴란드의 라니아키아 픽쳐스(Laniakea Pictures) 사와는 애니메이션 공동제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실무 검토를 진행중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한편 지난 한해 동안 해피업은 글로벌 진출 성과를 인정받아 2023 경기 수출기업인의 날 표창(경기도지사), 2032 경기 수출프론티어기업 신인왕(경기도지사), 2023 경기 수출프론티어 기업 인증 (경기도지사) 등을 수상했다. '꼬미와 베베'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인증하는 국가 브랜드인 '브랜드K' 인증도 받았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