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약술형 논술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이 ‘2025학년도 가천대&약술형 논술 2월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2025 가천대&약술형 논술 2월 설명회’는 2월 3일(토) 오전 11시, 15일(목) 저녁 7시, 24일(토) 오전 11시에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시 약술형 논술은 내신/수능모의 3등급 이하 중상위권, 중위권 학생들이 많이 준비하는 시험으로 알려진다. 올해 2025학년도에는 상명대, 을지대, 신한대가 전형을 신설하여 가천대를 포함한 총 12개 대학, 약 3,000명 학생을 선발한다”고 전했다.

목동씨사이트학원 조진환 원장은 “가천대 등 약술형 논술은 일반 논술고사에 비해 기존 적성고사 수준의 쉬운 난이도로 수능 모의성적 5등급, 내신 6등급 전후 학생도 약술형 논술 시험으로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 그리고 약술형 논술은 EBS 교재 등이 주요 출제 범위인 만큼 수능 대비에도 도움이 된다”라고 밝혔다.

이어 “약술형 논술은 과거 적성고사의 연장선에서 실시되는 만큼 과거 적성고사와 현재 약술형 논술을 전문적으로 연구하고 강의하는 학원에서 준비하는 것이 합격에 유리할 수 있다. 2025학년도 약술형 논술 대학 분석, 합격 전략 및 공부법, 준비 대상 및 시기 등 핵심 정보를 제공하는 2월 설명회에서 수험생, 학부모님들이 많은 도움을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목동씨사이트학원의 ‘2025학년도 약술형 논술(가천대 중심) 개념반’은 2월 17일(토) 개강 예정이다. 이에 대한 문의 및 예약은 학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약술형 논술 설명회’는 매월 개최되며, 보다 자세한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