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와 달리 12월~1월 사이에 졸업식을 하는 학교들이 늘어나면서 신학기 준비 시기가 이전보다 빨라지고 있다. 참고서, 인터넷 강의 등 학습과 직접 연관된 아이템 뿐 아니라 공부할 결심을 북돋아 주는 학습 아이템들도 신학기에 판매량이 증가한다. 태블릿 PC에 적합한 스터디 플래너, 개인 맞춤형 안경, 몰입을 위한 간식까지 아이템을 만나보자. 

(왼쪽부터) 위버딩 스터디 플래너 이미지 / 브리즘 성장기 학생 안경 / 공먹젤 3종
(왼쪽부터) 위버딩 스터디 플래너 이미지 / 브리즘 성장기 학생 안경 / 공먹젤 3종

■ 새학기 노트, 다이어리 준비는 ‘디지털 문방구’에서 – 위버딩

태블릿PC를 이용해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필기를 하는 등 학습 도구로 태블릿 PC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늘어남에 따라 필기앱에서 사용 가능한 디지털 문구가 인기를 끌고 있다.

누트컴퍼니가 운영하는 ‘위버딩’은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구 플랫폼이다. 노트 필기나 다이어리 작성, 드로잉 등을 위한 서식부터 스티커 이미지, 브러쉬 파일 등 다양한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위버딩에서 활동하고 있는 작가 수는 약 2천600명이며, 판매되고 있는 콘텐츠는 1만7천여 개다.

위버딩은 평균적으로 새학기 시작 전인 1~3월에 디지털 문구 판매량이 높은 편이라고 설명했다.  공부 계획을 작성하고 점검할 수 있는 플래너와 필기를 위한 다양한 서식의 노트 판매량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특히 강의 시청부터 필기까지 하나로 해결 할 수 있는 태블릿PC 특성상, 1020세대를 중심으로 학습용 콘텐츠 판매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위버딩은 “2023년 1월에 역대 최다 콘텐츠 판매를 기록한 만큼, 올해 1월도 새학기를 앞두고 판매량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 맞춤형 안경으로 시력 잡고, 성적 올리고! – 브리즘

스마트폰, PC 등 디지털 기기를 이용하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근시, 난시 등 시력 이상을 겪는 성장기 학생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성장기에는 시력 저하가 더 빠르게 진행될 수 있고, 성인기 대비 학습 능력, 집중력, 삶의 질 등 다방면으로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올바른 시력 교정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브리즘은 효과적인 시력 교정을 돕기 위해 성장기 학생을 위한 맞춤형 안경을 개발했다. 성인에 비해 얼굴 사이즈가 더 다양한 성장기 학생들을 위해 사이즈를 세분화 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 안면 스캔을 통해 출력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얼굴 크기 및 최적의 렌즈 위치 등을 고려해 개인 맞춤형으로 안경을 제공한다. 안경 파손이나 흘러내림을 예방하기 위해 울템 소재를 활용했으며, 7g 정도의 가벼운 무게로 제작했다.

또한 성장기 학생들의 성장 속도와 시력에 맞는 안경을 착용할 수 있도록 ▲6개월마다 정기 시력검사와 피팅 서비스를 무료 제공 ▲구매 후 2년 안에 착용하던 브리즘 안경을 반납 후 재구매를 할 경우 3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 젤리타입의 식물성 카페인 스마트 스낵 - 공먹젤

집중력연구소는 과라나 식물에서 추출한 식물성 카페인과 시너지를 높여주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테아닌(국산원료)을 오랜기간 연구해 최적의 배합을 찾아 잠은 깨우면서 몸이 스트레스 받지 않도록 성분에 집중하여 공먹젤(공부할때먹는젤2, 이하 공먹젤)을 개발했다.

공먹젤 베이직의 카페인 함량은 75mg으로 평균 아메리카노 카페인 함량인 150mg보다 1/2 정도 낮다. 또한 스틱젤리, 구미형으로 간편한 섭취와 휴대성으로 언제든지 편리하게 먹을 수 있다. 

집중력연구소는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1월 31일까지 최대 41% 할인 된 가격으로 공먹젤을 판매한다. 또한, 현대백화점 11개 지점 식품관에서도 공먹젤을 만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