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비원에이포(B1A4)가 여덟 번째 미니음반 ‘커넥트’(CONNECT)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이들이 지난 2021년 11월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2년 2개월 만에 내놓은 신보다.

그룹 B1A4(비원에이포)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그룹 B1A4(비원에이포) [사진/WM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들은 멤버 신우가 지난 2019∼2020년 육군 현역으로 복무하고, 산들이 지난 2021∼2023년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하면서 한동안 공백기를 가졌다.

지난해 산들의 소집해제로 군 공백기를 끝낸 비원에이포는 이번 미니음반을 통해 오랜 기간 기다려 준 팬에 대한 고마움을 담아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를 비롯해 레트로풍 댄스곡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팬들에게 전하는 진심을 담은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해 떠나간 모든 것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낸 ‘이별은 없는 거야’ 등 총 다섯 곡이 수록됐다.

비원에이포는 8일 오후 서울 광진구에서 열린 ‘커넥트’(CONNECT)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군백기라고는 했지만, 마음만은 늘 함께였다”고 말했다.

산들은 “우리가 상당히 긴 시간 무대라는 곳에 없었던 만큼 무대를 상상만 해도 너무 설레었다"며 "무대에 다시 서는 순간을 머릿속에 그려왔다”고 전했다.

공찬도 “이번 앨범을 준비하면서 설레는 하루하루를 보냈다”며 “드디어 팬분들과 세상에 우리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 기대된다”고 했다.

신우는 “우리 멤버들과 기다려준 팬에 대한 감사함과 함께 ‘떨어진 시간이 있었지만 그 기간에도 마음은 하나로 연결돼 있었다’는 믿음과 약속을 담은 앨범”이라고 소개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