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레스트그룹코리아혁신지점이 농업회사법인(유) 감동과 상생 협력 모델을 구축해 전남지역 우수 농산물 유통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포레스트그룹코리아는 강남본사 ㅣ 호남 혁신지점 ㅣ 강서권 개발본부 ㅣ 강북권 전문 스튜디오를 운영하면서, 유통에 혁신 콘텐츠 크리에이터 기업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최근 2023년 12월 1일 전남 나주 스마트파크에 호남권 혁신지점을 개소하고 전남도 지역 내 농, 수, 축, 특산물을 주 측으로 담당하는 베이스캠프를 설립했다. 현 유통시장에 판매채널 본사는 서울권에 대부분 집중되어 있고 산지시장은 호남권역에 밀집되어 있다는 점을 고려하여 빠르게 산지와 소통하고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지점에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빠르고 안전한 소통의 역할을 개선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온라인 이커머스 1세대로써 풍부한 래퍼런스를 가진 농업회사법인(유) 감동과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가 취급하는 상품을 공유하고 판매채널 또한 이원화하여 농업경제소득에 효과를 증대할 예정이다. 이러한 방향의 일환으로 홈쇼핑 시장에서 매년 지속 확장을 이어가고 있는 포레스트그룹코리아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이용하여 공동 상품 개발과 기존 감동의 판매로 이커머스 검증이 끝난 상품들도 내년 봄부터 런칭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포레스트그룹코리아가 취급하는 상품은 약 2,000여 개 제조 및 농가 상품들이 있으며, 연매출 200억 원을 운영 중에 있으며, 농업회사법인(유) 감동은 3,500여 개 제조 및 농가 상품들이 있으며, 연매출 300억 원을 운영 중에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5,500개 이상의 농가, 제조사 품목의 이커머스 판매 활성화와 지속적인 우수농가 및 상품 발굴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라고 강조했다. 

㈜포레스트그룹코리아 조정환 대표와 농업회사법인(유)감동 선현준 대표는 "안정적 공급, 우수한 품질과 규격을 핵심 기준으로 하여 전남 지역 유통 활성화에 동참한다는 의미의 이번 MOU를 통해, 각 사의 유통 노하우로 소비자와 농가(제조사)에 더욱 다양하고 경쟁력 있는 판매 기획을 제안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