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촌 와이너리(대표 서용원)가 ‘찾아가는 양조장’의 본격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찾아가는 양조장이란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공사의 프로젝트로 지역과 농업, 문화와 체험, 여행을 겸비한 양조장 및 와이너리의 사업으로 2023년도에는 양촌 와이너리를 포함 5곳의 양조장이 선정되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지난 14일에는 2013년 미스코리아 대전충남 미 출신 푸드 칼럼니스트 김새봄 씨, 2014년 대전충남 미 김새롬 씨, 전원배 맛집 콘텐츠 제작 맛집콘텐츠 제작 기업 토니네 대표, 이탈리안 푸드 전문가인가 을지로 빠삼 대표인 김겨울 씨, 한국전통예술 모던한의 조인선 대표, 한주의 저자 백웅제 대표, 주류문화 칼럼니스트이자 세종사이버대학교 명욱 교수를 초청, 와이너리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양촌 와이너리는 직접 감을 재배하는 감 전문 와이너리다. 논산의 특산물인 단감을 사용한 와인으로, 특히 물을 넣지 않은 감 진액으로 만든다. 송어 양식을 직접 진행해 예약만 하면 와이너리 견학과 함께 갓 잡은 송어회와 와인도 같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등장한 와인으로는 가을의 감이라는 추시 와인과, 이러한 감 와인을 증류한 감 보드카(PERSIMMON VODKA), 그리고 곧 출시될 딸기 스파클링 와인 등이었다”라며 “2대 서용원 대표의 리딩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1차로는 와이너리 견학 및 와인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듣는 체험, 이후 송어 양식장, 그리고 송어회를 중심으로 한 감 와인, 마지막에는 와이너리 내의 갤러리에서 다양한 와인 시음을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끝으로 “이날 탐방대는 탑정호수변 생태공원, 백제군사박물관, 젓갈로 유명한 강경 등을 함께 방문, 지역의 가치를 품은 논산의 모습도 같이 알려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