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천만 시대’를 맞이한 지도 몇 년이 흘렀다. 이제 반려동물은 누군가에게는 가족보다 소중한 존재가 되었고, 이에 대한 대중의 시민 의식도 높아졌다. 이제 반려동물은 단순히 생명 그 자체로서 가지는 가치의 의미를 넘어 평생의 동반자이자 책임의 대상이 되었다. 이와 관련하여 동물 병원 예지의 이예지 수의사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이예지 수의사©
이예지 수의사©

Q. 동물병원예지의 설립 취지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저희 병원의 슬로건은 ‘우리 동네 주치의’입니다. 반려견, 반려묘의 입양 시 필요한 기본 건강 검진, 예방 접종, 중성화 수술부터 각종 예방 의학과 그 이후 삶의 전반에 걸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질환에 대해 다룹니다.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더 건강하고 즐거운 삶을 돕는 것이 저희 병원의 목표입니다.

Q. 동물병원예지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각 반려동물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헬스 케어 서비스,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가 저희 병원의 특징이자 강점입니다. 제가 페이 닥터 생활을 할 때 아쉬웠던 부분들을 제 병원에서 최대한 보완해 보고자 노력했는데요. 내원할 때마다 바뀌는 의료진이 아닌, 한 명의 주치의가 평생을 책임지는 맞춤형 진료 시스템을 운영합니다.

또, 모든 진료는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수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이루어지며, 오랫동안 손발을 맞춘 전문 테크니션 선생님들(전원 수의 테크니션 자격증 소지자)과 함께, 세심하게 진행됩니다.

마지막으로, 주말에 갑작스레 반려동물이 아픈 경우에, 보호자 분이 걱정으로 밤을 지새우거나, 응급실을 찾아 헤매는 일이 없도록, 저희 병원은 ‘주말 진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평소와 동일한 의료진, 동일한 운영 시간으로 별도의 진료비 할증도 없습니다.

Q. 동물병원예지의 주요 서비스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건강 검진과 스켈링, 중성화, 반려동물의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만성 피부 질환, 고양이 방광염, 강박 행동 등의 동물 행동학 문제, 노령 동물의 호르몬 질환 관리 등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에서 보호자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진료는 ‘건강 검진+스켈링’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중요 검사 항목(흉부, 복부 x-ray 촬영 등)을 포함한 건강 검진과 스켈링을 함께 받으실 수 있으며, 비용적 시간적 이점이 있어 많이 찾아 주십니다. 특히 치아 관리는 반려동물, 반려인의 삶의 질에 큰 영향을 미치며, 고령이면서 치석이 심한 경우에는 전신 질환과도 연관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꾸준한 건강 검진과 치아 관리! 가장 확실하고 간편한 반려동물 건강 관리의 시작입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소나무처럼 변함없이 같은 자리에서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지지하는 것이 저희 병원의 목표입니다. 반려동물과 보호자의 행복한 삶의 가장 가까운 조력자가 될 수 있다면, 그것만큼 의미 있는 일이 있을까요?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반려동물들은 늘 같은 자리에서 조건 없이 우리를 사랑해 주는 소중한 가족입니다.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더 긴 시간을 함께하기 위해 수의사로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주기적인 건강 검진입니다. 정기 건강 검진은 반려동물에게 베풀 수 있는 사랑의 한 방식입니다.

말을 하지 못하는 반려동물들은 아픈 곳이 있어도 제대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고양이의 경우에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질병 상황을 숨기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하지만 질병의 조기 발견과 치료는 이러한 상황을 예방할 수 있고, 회복률, 완치율을 높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부디 많은 반려동물들이 정기 건강 검진을 통해, 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기를 바랍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