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테크가 강릉시 교동에 소재하고 있던 부설연구소를 강릉소재 강원테크노파크로 이전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선테크는 지난 10월 17일 강원테크노파크 입주기업 심의회에 참석, 7인의 심의위원들 앞에서 회사관련 설명과 심도깊은 질의응답을 거쳐 10월 26일 입주심사 최종통과를 통보받아 11월초 연구소 인테리어를 마무리한 후 이전했고 12월 1일자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 인정서를 획득했다.”고 전했다.

또 “㈜이선테크는 부설연구소가 강릉소재 강원테크노파크의 글로벌사업단산하 신소재지원센터로 입주를 하게 됨으로써 신소재 지원센터내의 고기능 검사 및 측정장비 사용혜택은 물론, 다양한 국책사업 수주도 가능하게 되어 향후 세라믹 신소재 R&D 분야에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선테크는 그동안 강원도 강릉시와 원주시에 공장부지를 물색해왔는데 산업단지는 분양이 완료되어 입주할 공간물색에 어려움을 겪다가 교통요지인 충북 제천시 제3산업공단내에 1000평 부지를 분양받아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공장설립을 진행하고 있다.”며 “현재 설계업체가 제조동 200평, 기숙사가 포함된 업무동 130평 규모로 설계중에 있으며, 주요 설비로는 고온진공로, 전기로, 용사코팅설비, 스크린 인쇄기 등이 설치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