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휴넷(대표 조영탁)이 새로운 비즈니스 스쿨 과정의 일환으로 ‘진짜 트렌드를 만드는 New 콘텐츠 마케팅’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과정은 내/외부 고객 니즈 분석, 콘텐츠 마케팅 예산 수립, 콘텐츠 마케팅 기획, 트리플 미디어 활용은 물론, 생성형 AI를 활용하여 콘텐츠 마케팅을 생산성 높게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콘텐츠 마케팅 과정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SKIP없는 콘텐츠마케터의 트렌디한 전략(교수 김영아)’, ‘좋아요를 터뜨리는 콘텐츠마케팅 데이터 분석(교수 남선주)’, ‘광고인줄 알면서도 저장하는 AI활용 콘텐츠마케팅 디자인(교수 전슬기)’ 콘텐츠 마케팅 3개 과정을 포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콘텐츠 마케팅은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와 가치 있는 콘텐츠를 전달하여 브랜드와 제품, 서비스의 신뢰를 구축하는 콘텐츠 마케팅 전략이다. 이번 과정은 트렌디한 콘텐츠 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설득력 있는 내러티브와 카피라이팅, AI를 활용해 디자인과 콘텐츠를 만들고 성과로 이어지도록 콘텐츠 마케팅 분석까지 할 수 있게끔 한다”고 전했다.

이어 “본 과정에서는 현업 실무자가 들려주는 생생한 현업 이야기를 통해 콘텐츠 마케터의 필요 역량과 스킬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원론적인 내용이 아닌 학습자가 이해하기 쉽고 활용이 용이하도록 다양한 예시를 들어 설명하고, 현업의 실제 케이스를 바탕으로 참고할 수 있도록 안내한다”고 덧붙였다.

휴넷 관계자는 “또한 다른 학습자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소셜 형태의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학습한 내용에 대한 Mission도 풀고, 커뮤니티에서 다른 사람과 의견과 아이디어를 공유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콘텐츠 마케팅 정의와 중요성의 기본 개념을 알고 싶으셨던 분,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와 린 캔버스 분석 등을 통해 객관적인 콘텐츠 마케팅의 방향성을 알고 싶으셨던 분,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콘텐츠 마케팅을 하고 싶었던 이들을 교육 대상으로 한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