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다문화재단 홍보대사인 “한국을 노래하는 가수” 김지현이 현역가왕에 출연했다.

4년 차 신인 가수이지만 목청만 듣고도 현역들이 줄곧 인정 버튼을 누르며 20년 내공의 국악 전공자다운 멋진 무대를 선보였다.

선곡은 송가인의 “거문고야”로 원곡자인 송가인이 직접 노래 지도를 해주며 아낌없는 후배 사랑으로 김지현에게 남다른 애정과 응원을 해주었다고 한다.

1라운드는 현역들의 자체 평가전으로 평가가 진행되었고, 김지현은 “감투녀”로 등장하여 어떤 감투를 갖고 있는지 시청자들과 현역들에게 상당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 등장과 동시에 마치 미스코리아와 같은 우아한 자태와 화려한 드레스로 호평을 받으며 시선이 집중되었는데 이 또한 13개의 감투 중 하나로  故앙드레김의 유작 드레스라고 한다.

후반부로 갈수록 인색해지는 점수에도 인정 버튼 20개라는 점수로 당당히 현역들 사이에 이름을 올렸다.

13개의 감투에는 독도사랑운동본부 홍보대사, 한국다문화재단 홍보대사, 약손명가, 초방리 흑염소, 화순군, 대한민국감사위원회 등이 있으며, 활동하면서 도움을 주었던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자 감투를 통해 알리고 싶었다고 전했다.

관계자는 "김지현은 광주광역시 무형문화재 제14호 판소리 심청가 이수자 김지현은 매니저나 소속사 없이 혼자서 전국 방방곡곡을 셀프 영업을 하며 많은 활동을 해왔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