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김선희 proㅣ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3년 11월 03일부터 2023년 11월 05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판타지, 드라마 / 일본 / 123분
목소리 – 산토키 소마, 스다 마사키, 시바사키 코우, 아이묭
줄거리 – 화재로 어머니를 잃은 11살 소년 ‘마히토’는 아버지와 함께 어머니의 고향으로 간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과 새로운 보금자리에 적응하느라 힘들어하던 ‘마히토’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왜가리 한 마리가 나타나고, 저택에서 일하는 일곱 할멈으로부터 왜가리가 살고 있는 탑에 대한 신비로운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러던 어느 날, ‘마히토’는 사라져버린 새엄마 ‘나츠코’를 찾기 위해 탑으로 들어가고, 왜가리가 안내하는 대로 이세계(異世界)의 문을 통과하는데…!

2. 소년들
장르 – 드라마, 범죄 / 한국 / 123분
출연진 – 설경구, 유준상, 진경, 허성태
줄거리 – 이것이 무슨 수사여? 똥이제! 1999년 전북 삼례의 작은 슈퍼마켓에서 강도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경찰의 수사망은 단번에 동네에 사는 소년들 3인으로 좁혀지고, 하루아침에 살인자로 내몰린 이들은 영문도 모른 채 감옥에 수감된다. 이듬해 새롭게 반장으로 부임 온 베테랑 형사 '황준철'(설경구)에게 진범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그는 소년들의 누명을 벗겨주기 위해 재수사에 나선다. 하지만 당시 사건의 책임 형사였던 '최우성'(유준상)의 방해로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고, '황반장'은 좌천된다. 그로부터 16년 후, '황반장' 앞에 사건의 유일한 목격자였던 '윤미숙'(진경)과 소년들이 다시 찾아오는데…

3. 30일
장르 – 코미디 / 한국 / 119분
출연진 – 강하늘, 정소민, 조민수, 김선영
줄거리 – “완벽한 저에게 신은 저 여자를 던지셨죠” 지성과 외모 그리고 찌질함까지 타고난, '정열'(강하늘). “모기 같은 존재죠. 존재의 이유를 모르겠는?” 능력과 커리어 그리고 똘기까지 타고난, '나라'(정소민). 영화처럼 만나 영화같은 사랑을 했지만 서로의 찌질함과 똘기를 견디다 못해 마침내 완벽한 남남이 되기로 한다. 그러나! 완벽한 이별을 딱 D-30 앞둔 이들에게 찾아온 것은... 동반기억상실? 올 추석, 기억도 로맨스도 날리고 웃음만 남긴 이들의 제대로 터지는 코미디가 온다!

4. 톡 투 미
장르 – 공포, 스릴러 / 오스트레일리아 / 95분
출연진 – 마이클 필리푸, 소피 와일드, 알렉산드라 젠슨, 조 버드
줄거리 – 실시간트렌드 #90초빙의챌린지 #넘사벽스릴 #주작아님 STEP 1. 촛불을 켜고 저승의 문을 연다. STEP 2. 몸을 묶고 ‘죽은 자의 손’을 잡는다. STEP 3. “내게 말해”라고 속삭인다. STEP 4. 나타난 귀신에게 “널 들여보낸다”라고 말하면 빙의 완료. ※ 경고 ※ 단, 90초 안에 깨울 것. 반드시 촛불을 꺼 문을 닫을 것. SNS에서 핫한 빙의 챌린지에 중독된 '미아'와 친구들. 위험한 게임을 이어가던 중 친구 '라일리'가 '미아'의 죽은 엄마에게 빙의되자 '미아'는 이성을 잃고 마의 90초를 넘기고 마는데! 죽음보다 끔찍하게, 당신을 무자비하게 뒤흔들 공포가 시작된다! #ㅌㅌㅁ #ㄷㄷㄷ

5. 용감한 시민
장르 – 액션, 드라마 / 한국 / 112분
출연진 – 신혜선, 이준영, 박정우, 박혁권
줄거리 – 불의는 못 본 척, 성질은 없는 척, 주먹은 약한 척. 먹고 살기 위해 조용히 살아 온 기간제 교사 '소시민’. 법도 경찰도 무서울 것 하나 없는 안하무인 절대권력 '한수강'의 선을 넘는 행동을 목격하게 된다. 그의 계속되는 악행을 도저히 참을 수 없었던 그녀, 정체를 숨긴 채 통쾌한 한 방을 날리기로 마음 먹는데… "선은 네가 먼저 넘었다. 말이 안 통하면 혼나야지!“

6. 테일러 스위프트 디 에라스 투어
장르 – 공연 / 미국 / 169분
출연진 – 테일러 스위프트, 어맨다 발렌, 테일러 뱅크스, 카렌 추앙
줄거리 – 이 문화적 현상이 대형 스크린에서 계속됩니다! 역사에 남을 숨 막히는 장면을 영화처럼 감상하며 일생일대의 콘서트 영화 체험에 푹 빠져보세요.

7. 플라워 킬링 문
장르 –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서부, 드라마 / 미국 / 206분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로버트 드 니로, 제시 플레먼스, 릴리 글래드스톤
줄거리 – ‘플라워 킬링 문’은 진정한 사랑과 말할 수 없는 배신이 교차하는 서부 범죄극으로 ‘어니스트 버크하트’(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몰리 카일리’(릴리 글래드스톤)의 이루어질 수 없는 로맨스를 중심으로 오세이지족에게 벌어진 끔찍한 비극 실화를 그려낸다. 데이비드 그랜 작가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원작으로 아카데미를 수상한 거장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이 연출과 각본을 맡았으며, 에릭 로스가 각본에 함께 참여했다.

8. 블루 자이언트
장르 –  애니메이션, 드라마 / 일본 / 119분
목소리 – 야마다 유키, 마미야 쇼타로, 오카야마 아마네, 이시즈카 신이치
줄거리 – “세계 최고가 될 거야, 반드시” 언제나 강가에서 홀로 색소폰을 불던 고등학생 ‘다이’는 세계 최고의 재즈 플레이어에 도전하기 위해 도쿄로 향한다. “실력이 안 되면 같이 안 할 거니까” 우연히 재즈 클럽에서 엄청난 연주 실력을 뽐내는 천재 피아니스트 ‘유키노리’를 만나 밴드 결성을 제안하고, “나도 드럼을 칠 수 있을까?” ‘다이’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평범한 대학생이던 ‘슌지’가 열정 가득한 초보 드러머로 합류하면서 밴드 ‘JASS 재스’가 탄생한다. “전력을 다해 연주하자! 분명 전해질 거야” 목표는 최고의 재즈 클럽 ‘쏘 블루’! 10대의 마지막 챕터를 바친 JASS 재스의 격렬하고 치열한 연주가 지금, 바로, 여기서 시작된다!

9. 스즈메의 문단속
장르 – 애니메이션, 어드벤처, 판타지 / 일본 / 122분
목소리 – 하라 나노카, 마츠무라 호쿠토, 장예나, 정주원
줄거리 – “이 근처에 폐허 없니? 문을 찾고 있어” 규슈의 한적한 마을에 살고 있는 소녀 ‘스즈메’는 문을 찾아 여행 중인 청년 ‘소타’를 만난다. 그의 뒤를 쫓아 산속 폐허에서 발견한 낡은 문. ‘스즈메’가 무언가에 이끌리듯 문을 열자 마을에 재난의 위기가 닥쳐오고 가문 대대로 문 너머의 재난을 봉인하는 ‘소타’를 도와 간신히 문을 닫는다. “닫아야만 하잖아요, 여기를!” 재난을 막았다는 안도감도 잠시, 수수께끼의 고양이 ‘다이진’이 나타나 ‘소타’를 의자로 바꿔 버리고 일본 각지의 폐허에 재난을 부르는 문이 열리기 시작하자 ‘스즈메’는 의자가 된 ‘소타’와 함께 재난을 막기 위한 여정에 나선다. “꿈이 아니었어” 규슈, 시코쿠, 고베, 도쿄 재난을 막기 위해 일본 전역을 돌며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던 중 어릴 적 고향에 닿은 ‘스즈메’는 잊고 있던 진실과 마주하게 되는데…

10. 마이 샤이니 월드
장르 – 다큐멘터리, 공연 / 한국 / 111분
출연진 – 온유, 종현, 키, 최민호, 태민
줄거리 – 샤이니와 샤이니월드가 지나온 15년 그리고 지금. 2008년 데뷔곡 < 누난 너무 예뻐(Replay) >를 시작으로 < 줄리엣 (Juliette) >, < Ring Ding Dong >, < Sherlock•셜록 (Clue + Note) > < View >, < 1 of 1 >, < Don’t Call Me > 그리고, 2023년 < HARD >까지 수많은 히트곡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며 최정상의 자리를 지켜온 그룹 샤이니. 최고의 퍼포먼스로 돌아온 그들의 여섯 번째 콘서트 ‘SHINee WORLD VI [PERFECT ILLUMINATION]' 그리고 앞서 모두를 열광하게 한 다섯 번의 콘서트 ‘SHINee WORLD’. 샤이니와 그들의 팬 ‘샤이니월드’가 함께 호흡한 뜨거웠던 무대 실황부터 샤이니가 걸어온 지난 15년 간의 여정을 팬들의 시선으로 따라가는 감동의 순간까지! 열정적인 콘서트 무대와 그동안 들을 수 없었던 활동 비하인드 스토리 아티스트와 팬, 서로의 세상을 비춘 이들의 꿈같은 시간 여행이 시작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