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박진아 기자 / 디자인=김선희 proㅣ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한복’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내가 한복을 입는 꿈
내가 한복을 입는 꿈은 길몽입니다. 한복을 입고 있거나 갈아입는 꿈은 나보다 윗사람에게 도움을 받게 될 징조로 해석하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해도 쉽게 명예와 재물을 얻을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2. 한복을 입고 절을 하는 꿈 
꿈에서 한복을 입은 내가 윗사람에게 큰절을 올리고 있다면 조만간 고사를 지내거나 친척이나 부모님의 집을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3. 한복을 입고 강강술래 하는 꿈 
한복을 차려입은 여성들이 손을 잡고 모여서 원을 그리며 강강술래 춤을 추는 꿈은 공동의 목표나 이익을 위해서 많은 사람들과 협력하게 될 것을 암시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4. 엄마가 한복 입고 결혼하는 꿈 
한복 입고 결혼하는 꿈은 흉몽일 수 있습니다. 특히 어머니가 전통 혼례복이나 웨딩드레스를 입고 있다면 신상에 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한복을 고르는 꿈 
아무런 의미가 없는 내용으로 해석할 수 있지만 시간을 들여서 노력했던 일에 문제가 생기고 그에 따른 심리적인 변화가 생길 징조의 꿈입니다. 

6. 흰색 한복에 관련된 꿈
예지몽에서 흰색 옷은 생각지도 못했던 문제, 주변 사람의 죽음을 암시하기 때문에 불길한 기운을 가지고 있지만 한복이 멋지고 예쁘다는 생각이 들면 근심, 걱정이 사라지고 재물을 얻게 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한복’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