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는 오는 11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부산전역에서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을 개최한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은 문화체육관광부 국제관광도시 육성사업으로 추진되고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하는 행사다. 부산광역시·부산관광공사는 해당 행사를 통해 부산을 젊고 활기찬 도시 이미지를 전달하여 관광객 유치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더 나아가 전세계의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콘텐츠로 부산을 글로벌한 문화관광도시로 자리매김을 목표로 하고 있다.

4일부터 6일까지 총 3일간의 일정으로 구성된 페스티벌은 ▲4일 ‘부산불꽃축제’ 관람 ▲5일과 6일 양일간 ‘네트워킹 데이’와 ’ 미션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모든 일정 종료 후 6일 오후 07시부터 ‘폐막식 및 네트워킹 나잇’ 일정으로 페스티벌을 마무리한다.

‘부산불꽃축제’는 부산의 대표 축제로 잘 알려진 행사로 크리에이터들이 광안리 해수욕장 내 요트에서 불꽃축제를 관람하는 행사다.

‘네트워킹 데이 행사’는 시민과 크리에이터가 직접 만나 소통을 하는 자리로 쇼케이스, 팬미팅, 참여형 프로그램, 굿즈 스토어, 라이브 방송 등 시간대별로 다양한 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 돼있다. ‘미션 투어’는 크리에이터들이 부산의 다양한 관광지를 방문하는 행사이다.

‘네트워킹 나잇’은 페스티벌에 참여한 모든 크리에이터들이 만나 폐막식과 함께 축하공연 등 파티를 진행한다. 모든 행사에 참여한 크리에이터들은 본인만의 특징을 잘 살린 영상 콘텐츠를 틱톡,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다양한 SNS 플랫폼에 개시한다.

‘월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부산’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SN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