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는 몸과 마음을 건강하게 만들고 더 나은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포괄적인 운동 방법이다. 또 필라테스는 연령과 체력 수준에 관계 없이 누구에게나 접근 가능한 운동 방법이다. 그러나 모든 운동과 마찬가지로, 필라테스를 시작하기 전에 전문적인 조언과 지도 아래에서 안전하게 수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이필라테스 정수영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봤다.

Q. 수이필라테스 소개

A. 빼어날 수(秀), 이로울 이(利). ‘매우 이롭다’라는 뜻을 가진 수이필라테스는 정확한 평가를 통해 회원님들의 직업이나, 습관으로 인해 변형된 체형 및 자세를 분석하고 기능을 하지 못하던 근육을 인지시키고 지속적인 트레이닝으로 바른 움직임을 만들어 드립니다.  1:1 프라이빗 레슨 & 2:1 듀엣 레슨 & 6:1 그룹 레슨 등 다양한 형태의 레슨을 100% 기구 필라테스로 운영 중입니다.

Q. 수이필라테스의 특징은?

A. 경험과 경력 그리고 공감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전 물리치료학과에 진학하여 인체에 대한 지식을 쌓았고, 국가 고시에 합격, 물리치료사 면허를 취득하여 8년 동안 재활치료실에서 직접 신경계 환자와 근골격계 환자를 치료했습니다. 몸을 맞대고 직접 손으로 치료해야 했기에 더 많은 공부와 스킬이 필요해 다양한 교육과 워크샵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꾸준히 케이스 스터디를 하며 치료에 적용하였고, 그 결과 많은 분들께 건강과 희망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허리디스크가 심해져 재활을 위해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되었고, 필라테스가 재활에 매우 적합한 운동이라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쌓아 온 경험들을 녹여낸다면 좋은 시너지가 발현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강사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Q. 앞으로 주요 계획은?

A. 너무 감사하게도 2023년 10월이 수이필라테스 1주년입니다. 회원님들께서 주신 마음들을 조금이나마 돌려드리고자 1주년 이벤트를 준비 중입니다. 다양한 이벤트 회원권과 추가 사은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2024년부터 산전 산후 임신부를 위한 소규모 그룹 레슨 오픈을 계획 중입니다. 

Q. 수업 방향성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수이필라테스의 수업 내용은 몸 전체의 근육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주로 깊은 근육 그룹을 대상으로 하는데, 이것은 몸의 핵(코어) 근육, 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과 같은 근육을 포함합니다. 근력을 증가시켜 일상 생활에서 더 강하고 안정된 움직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리고 몸의 유연성을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칭과 연계된 운동을 통해 근육을 늘이고 길게 유지함으로써 몸의 자세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몸과 마음의 조화를 도모하고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은사님 중 한 분이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들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계시는데, 그 목표를 함께하고 싶습니다. 지금처럼 최선을 다하는 마음과 자세로 가까운 지인, 회원님들부터 건강하게 만들어 드리고 점차 확장시켜 나가 대한민국을 건강하게 만들고 싶습니다.

Q. 독자들에게 전할 말

A.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는다’. 내가 몸을 어떻게 썼느냐에 따라 자세와 체형으로 남습니다. 필라테스는 현대인들에게 매우 필요하고 안전하며 매우 이로운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름답고 건강한 몸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