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종류의 매체가 쏟아지는 현대 사회에서는 사물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올바르게 나타내는 것이 중요하다. 회화는 미술의 가장 기초가 되는 작업으로서 이러한 기본이 되는 회화계열 과목을 배우는 것은 표현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성남 회화미술ANL학원을 운영하는 이경용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회화미술ANL학원의 주요 프로그램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회화(서양화)계열 진학 지도를 전문으로 하는 교육기관이다. 서양화 회화계열 미대 진학과 예중, 예고 진학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지도한다.

Q. 회화미술ANL학원만의 특징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소묘, 수채화 등 회화계열 과목만을 전문으로 지도하는 만큼 전문성과 오랜 진학 실적으로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

Q. 진행 예정인 프로모션이 있다면 소개해 주십시오.

A. 대학 진학에 필요한 실기와 실적 위주 전형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갖추고 있다. 기존의 실기전형과 함께 면접과 서류를 기반으로 한 수시 전형을 동시에 준비할 수 있다.

Q. 향후 목표에 대해 말씀해 주십시오.

A. 궁극적으로는 4차 산업혁명으로 맞은 인공지능의 시대에 인간의 본성과 공감 능력, 사회에 대한 통찰력을 기반으로 하는 회화 장르가 기초학문으로서 인간의 경쟁력이자 덕목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미래의 문화전문가를 키워낸다는 자부심으로 임하고 있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회화전공의 진로와 전망에 대한 학부모들의 우려 섞인 질문을 자주 받는다. 그럴 때는 직업을 생각하지 말고 학생이 어떠한 어른으로 성장해 갈 것인가를 고민하고 도와야 한다는 조언을 한다.

미술 활동 중에서도 회화작업은 가장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활동이다. 응용과학이 고도화될수록 기초학문이 더 강조되고 중요시되는 이유를 생각해 보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챗 GPT의 시대, 인간의 중요한 차별점은 창조적으로 상상하는 힘과 공감 능력이다. 본원이 회화만을 교습과목으로 재정립하는 과정에서 이러한 시대적 환경에 대한 소명도 중요한 기준이 되었다.

SNS 기사보내기